| 계약일 | 유형 | 주소 | 가격 | 대지지분 |
|---|---|---|---|---|
| 26.06.17 | 단독 1990년 | 마천동 329-32 연 54.86평 | 15억 개주가 5.66억 | 4,065만/평36.90평 |
| 26.06.14 | 다세대 1980년 | 마천동 362-6 2층 전용 25.47평 | 12.5억 공주가 5.86억 | 7,459만/평16.76평 |
| 26.06.03 | 다세대 1997년 | 마천동 283-56 동구빌라 4층 전용 12.87평 | 11억 공주가 4.6억 | 1.4억/평7.69평 |
| 26.06.01 | 토지 | 마천동 2** | 6,000만 | 3,306만/평1.81평 |
| 26.06.01 | 토지 | 마천동 213-11 | 8.2억 | 3,152만/평26.01평 |



| 이름 | 연차 | 세대수 | 전용 | 가격 |
|---|---|---|---|---|
| 이편한세상송파파크센트럴 | 6 | 1,199 | 59㎡ | 17.7억 |
| 84㎡ | 19.5억 | |||
| 113㎡ | 20.6억 | |||
| 140㎡ | 25.9억 | |||
| 송파시그니처롯데캐슬아파트 | 6 | 1,945 | 59㎡ | 18.4억 |
| 84㎡ | 20.5억 | |||
| 108㎡ | 22.9억 |
정보를 불러오는 중입니다...

광진구청에 올라온 내용입니다. 우리구는 중곡동 53-18번지 일대 토지등소유자로부터 제출된 신속통합기획 주택재개발 후보지 신청 검인 동의서 요청에 따라 검인 동의서 번호 부여 및 교부('26.4.24.)하고 해당 구역계를 공개한 바 있습니다. 서울시 신속통합기획 주택재개발 후보지 모집 관련 규정에 따르면, 해당 구역내 토지등소유자 25% 이상이 후보지 신청에 반대하는 경우 신속통합기획 주택재개발 사업 후보지 신청 대상에서 제외토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현재 중곡동 53-18번지 일대 해당 구역계에 대한 후보지 신청 반대동의서가(토지등소유자 약 26%) 제출됨에 따라, 서울시 신속통합기획 주택재개발 사업 후보지 신청 대상에서 제외 되며, 기 부여된 신속통합기획 후보지 신청 검인 동의서는 그 효력이 상실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 게재된 '신속통합기획 후보지 신청 검인동의서 부여 및 구역계 공개 알림(중곡동 53-18번지 일대) 게시글은 삭제하오니 착오없으시길 바랍니다.

서울 송파구 올림픽훼밀리타운 재건축사업 설계자 선정이 오는 29일로 다가온 가운데 최종 후보 4개사의 사업성 경쟁도 본격화되고 있다. 제안서를 비교한 결과 건원건축은 가장 많은 일반분양 물량과 가장 적은 지하 연면적을 제시하며 사업성 측면에서 차별화를 시도한 것으로 분석됐다. 23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올림픽훼밀리타운 재건축사업 설계 공모 최종 후보는 나우...
서울 용산구 청파동 청파2구역이 정비구역 지정 이후 주민동의율 80%를 넘기며 조합설립인가를 완료했다. 2021년 용산구 제1호 신속통합기획 재개발 후보지로 선정된 이후 정비구역 지정과 조합설립까지 이어지며, 장기간 개발에서 소외됐던 청파동 구릉지 일대 재개발이 본궤도에 올랐다는 평가다. 23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청파2구역 재개발사업은 이날 조합설립인가를...
너도 나도, "안 팔아요" 장위뉴타운에 무슨 일이? 1️⃣ 길음 19억·장위 18억? 집주인들 단체로 '도어락 잠금 모드' 서울 강북권 최대 정비사업지인 성북구 장위뉴타운 재개발 시장이 최근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시장을 뒤흔든 결정적인 계기는 일대 신축 아파트들의 가파른 시세 분출인데요. 인접한 길음뉴타운의 대장주 '길음 롯데캐슬클라시아' 전용 84...
●얼마전 정비구역 지정을 완료한 일원상록수아파트 재건축사업의 신축 건립세대수와 추정분담금 상세내역 및 상가 쪼개기 이슈와 입주권 여부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오늘은 일원상록수아파트의 단지별 특성분석과 공동주택가격 순위로 알아보는 예상평형배정 및 평형별 매수전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이글은 호두네 사랑방 회원들과 네이버 프리미엄 컨텐츠용으로 작성되...
요즘 마천3구역 P는 얼마예요?
**마천3구역(송파 자이 아스트라)**의 6월20일 총회 결과 발표된 획기적인 설계 및 사업성 변경 내용과 추진 일정을 전적으로 반영하여, 입주시점(2033~2034년 예정)의 가치와 매매가를 최종적으로 분석·정리해 드립니다. 이번 총회 결정은 마천3구역의 미래 가치를 '송파 외곽의 일반 재개발'에서 '강남권 하이엔드급 초고층 랜드마크'로 급격히 격상시키는 핵심 전환점입니다. 1. 마천3구역(송파 자이 아스트라) 총회 결정 핵심 분석 이번 총회 통과 내용은 단순한 수치 조정을 넘어, 단지의 성격과 조합원의 수익성을 완벽하게 바꾸어 놓았습니다. 세대수 대폭 증가 (2,322세대 ➔ 2,882세대, +560세대): 일반분양 물량이 대거 늘어나면서 사업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됩니다. 비례율 수직 상승 (95.91% ➔ 108.25%, +12.34%p): 비례율이 100%를 돌파함에 따라 조합원들의 감정평가액 대비 권리가액이 크게 늘어나, 최근 정비업계의 가장 큰 리스크인 조합원 추가분담금 부담이 대폭 경감됩니다. 초고층 스카이라인 구축 (25개동 최고 25층 ➔ 17개동 최고 39층): 동수를 8개나 줄이는 대신 층수를 39층으로 높였습니다. 건폐율이 낮아져 단지 내 압도적인 대규모 중앙광장(통경축)과 조경 공간이 확보되며, 39층 초고층 설계로 인해 주변 위례신도시와 성남을 아우르는 탁월한 개방감과 조망권을 확보해 지역 대장주로서의 외관을 갖추게 됩니다. 주차 공간 확충 (세대당 1.48대 ➔ 1.65대): 강남권 고급 신축 아파트의 필수 조건인 여유로운 주차 공간을 확보하여 주거 만족도와 고급화 전략을 동시에 잡았습니다. 통합심의를 통한 속도전: 내년(2027년) 관리처분인가 이후 이주·철거 기간을 활용해 서울시의 '통합심의'를 통한 정비계획 변경을 추진하므로, 중대한 설계 변경임에도 불구하고 사업 지연 프로세스를 최소화하겠다는 영리한 전략입니다. 2. 주변 시장 시세 좌표 확인 (2026년 상반기 기준) 잠실권 초신축: '잠실 르엘' 국평(전용 84㎡)이 48억 원을 돌파하며 강남권 신축의 천장을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습니다. 가락동 준신축 대장: '가락 헬리오시티' 국평 역시 30억 원을 돌파하며 송파구 전반의 하방 지지선을 공고히 다져놓았습니다. 3. 종합 호재 및 입주시점(2033~2034년) 예상 매매가 예측 마천3구역은 ① 2,882세대의 압도적 대단지, ② 39층 초고층 타워형 랜드마크 외관, ③ 높은 주차비율을 가진 **'송파 자이 아스트라'**로 재탄생합니다. 여기에 위례선 트램 개통(마천역 직결), 현대자동차 거점 오피스와 포스코 미래기술연구원이 들어서는 복정역세권 대규모 개발, 그리고 용인·이천 반도체 벨트로 향하는 삼전·닉스 고연봉 직장인 셔틀버스 거점(셔세권) 효과가 완벽하게 맞물리게 됩니다. [최종] 전용 84㎡(국평) 기준 입주시점 예상 매매가: 32억 ~ 36억 원선 전망 하방 지지선 (보수적 접근): 약 31억 ~ 32억 원 입주 시점에 현재 15~16년 차가 될 가락 헬리오시티의 시세(현재 30억 고지 돌파)를 연식 차이로 방어하는 가격대입니다. 사업성 개선으로 조합원 리스크가 사라진 상태에서, 39층 초신축 프리미엄만으로도 최소 31억 원 이상은 탄탄한 바닥을 형성하게 됩니다. 적정 가격선 (시장 평균 예측): 약 33억 ~ 35억 원 39층 초고층 설계에 따른 랜드마크 효과와 위례선 트램을 통한 복정역세권 일자리(현대차 및 포스코 연구 거점) 직주근접성이 100% 발현되는 시점입니다. 거여·마천뉴타운 전체의 대장주로서 송파구 내 '초신축 대단지 프리미엄'을 고스란히 인정받아 30억 중반대에 안착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상방 가격선 (부동산 호황기 및 하이엔드 시너지): 36억 원 이상 + α 이주·철거 단계인 마천4구역(현대건설 디에이치)과 함께 마천3구역(GS건설 자이 아스트라)이 쌍포를 이루며 매머드급 신축 타운을 완성할 때의 시나리오입니다. 잠실권 신축이 50억 원을 상회하며 송파구의 입지적 가치를 리드할 경우, 39층 초고층에 2,882세대라는 상징성을 무기로 36억 원을 돌파하는 초강세를 보일 잠재력이 충분합니다. 결론적으로, 이번 총회에서 통과된 혁신적인 설계 변경(39층 초고층화, 세대수 및 주차 확충)과 비례율 상승(108.25%)은 사업성 리스크는 낮추고 미래 자산 가치는 극대화한 신의 한 수입니다. 2033~2034년 입주 시점의 마천3구역은 송파 동남권을 대표하는 최고급 명품 단지로서 시장에서 평가받게 될 것입니다.
오늘 마천3구역 총회 잘 마무리 했슴다


이주철거기간이 얼마나 소요.절약될지가 차후 관건이겠네요~ 29년 착공이 가능할지~ 빠르게 진행되길 바랍니다^
약 7년후면 송파대단지 입주를 기대합니다
기존 변경 세대수 2,322세대 >> 2,882세대 주차 1.48대 >> 1.65대 동/층 25개동 최고 25층 >> 17개동 최고 39층 비례율 95.91% >> 108.25% 내년 관리처분이후 이주철거기간에 통합심의로 변경예정입니다.

조합원들 축하드립니다
대박이네요 화이팅
지금 들어가면 이주철거까지 실거주 2년 채울수 있을까요?
지금 바로 들어가시면 가능하실 듯합니다. 이주철거도 기본 2년 이상은 소요되니까요.
@헌집줄게 새집다오 채워야되는 이유가 있나요? 지금 안채우면 완공후에 2년채워야하는지.. 잘몰라서 여쭤봅니다
총회자료에서 용적률 상향으로 비례율이 12.34% 상승했다는 말은 나의 감평가가 기존대비 저만큼 더 높아졌고 분담금은 저만큼 더 낮아졌다는 말일까요? 예를 들면, 감평 2억인 사람이 기존엔 비례율 95.91% 적용해서 1.9182억, 59형(조분가 10.4억) 신청시 분담금이 8.482억이었는데, 비례율이 108.25%로 올라 감평 2.257억, 분담금이 8.235억이 됐다는 말일까요?(기존보다 분담금 0.247억 줄어듦) 위 계산식이 맞다면..사람마다 느끼는 돈의 가치가 다르겠습니다만, 저 금액 줄이자고 다시 설계 변경한다는게 과연 필요한가 생각이 듭니다.
맞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더 많습니다. 그렇게 생각하지 않으시면 그렇게 투표하시면 됩니다. 이주 후 설계변경해서 지연 최소화하고 층수 올라가고 용적률 올라가는데 이게 안필요하면...대체 뭐가 필요하죠? 더 좋은 아파트가 되는데, 사업성까지 좋아지는걸 반대하는건 정말 신기하군요
@333가즈아 아직 찬반을 결정 못했습니다. 총회자료 보며 이렇게 저렇게 생각해보는 중입니다~
@26마천 뭐가됏든 조합이 원하는 방향이 사업에 큰 도움이되니깐 무조건 찬성이죠~
@마신 변경안 보니 임대주택을 전부 59형으로 몰아놔서 일단 반대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59형으로 실거주할건데 왜인지 59로 임대 몰빵해놨네요.. 모든 평형에 골고루 분배했음 찬성할텐데.. 말씀처럼 모든 조합원에게 유리한건 아닌듯요ㅠ
@26마천 집값 오르면 모두한테 이익이긴 하죠..? 뭐 각자의 사정대로 투표하는 거겠지만, 59 실거주할거니까 59에 임대많아서 반대할거야 -> 단지 가치 올라가서 얻는 이득을 포기할거야 인데, 이렇게 생각할수도 있구나 싶네요. 59에 임대비율 높은 명품아파트에 살지, 59에 임대비율 낮은 그저그런 아파트에 살지 생각했을때 시장의 판단은 너무 명확한데 말이죠..
@333가즈아 단지 가치 오른 이득이 내 이득이 아닌거죠. 마치 코스피 8000인데 난 잡주 갖고 있는꼴. 그리고 이후 부동산 중개인이 손님이 왔을 때 ”59형 보시면 자이는 임대 많아서 비선호고 디에치나 ㅇㅇㅇ 보세요“라고 할 수 있겠죠. 아이 있는 입장에선 임대가 너무 중요한 기준입니다.
@26마천 저도 아이가 있습니다. 이해를 완전 못하는건 아니구요. 다만 시각의 차이인것 같네요. 전 자산 불리는게 목적이라서요. 마천 내에서 최저층의 그저그런 자이 아파트의 구역에 59 보여주면, 이 아파트는 비선호니 디에이치나 ㅇㅇㅇ보세요가 먼저 나올것 같아서요ㅎㅎ가격에 영향을 주는 항목을 보면 내가 사는 59에 임대 많은것보다 아파트가 명품이냐 아니냐가 더 중요할것 같네요. 더 오른만큼 잘 챙겨서 강남이나 잠실로 가셔야죠. 한형기 조합장 말마따나 이아파트에 죽을때까지 살거 아니니까요.
@333가즈아 과거 갭투자나 다주택이 좀 용이했을 땐 말씀하신 것처럼 여기 실거주 안하고 디딤돌 삼아 상급지 시도할텐데, 앞으론 토허제로 저처럼 아이 대학보낼때까진 실거주할 사람들이 곧 매수자일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25층이 저층인지도 잘 모르겠어요;; 강남 주복 30층 이상 고층 몇 년 살아봤는데 그렇게 좋단 생각도 안들었습니다.(개인차겠지만요) 근데 혹시 왜 59로 임대 몰았는지 배경이유 아시나요?
@26마천 사업성 때문입니다. 그리고 임대는 비율을 맞추는 개념이라 작은 평수로 모는게 정석이구요. 여의치 않을때나 대형평수로 가는데 그런 사업장 한번도 본적 없습니다. 더구나 강남권에서는요. 이건 정책에 따른 사업의 트렌드나 대응의 영역이라 다른 사업장도 한번 살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6마천 단지 가치오른건 모든 단지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부동산을 공부를 안하셨거나 단편적으로만 보신듯한데 비슷한 동네면 다른 아파트여도 연식이 비슷하다면 비슷하게 가격이 형성됩니다. 단지 내에서 어떤 세대에만 적용되는 호재 그런건 없습니다. 단지에서 금액이 차이나는 건 고층 저층, 언덕에 있는동과 아닌 동, 역 가까운 곳과 먼 곳 등이 해당될텐데 마천은 전체가 평지이고 역이 그리멀지않아 이부분도 거의 차이나지 않습니다. 임대세대가 많은평형과 적은평형은 금액차이 나지 않습니다. 오히려 요즘은 59가 더 시세가 잘 올라갑니다. 가까운 강동구 고덕만 봐도 그렇습니다. 걱정하시는게 주변에 디에이치와 가격차이가 벌어질까봐 걱정하시는 것 같은데 마포 아현뉴타운 보시면 대장인 마포프레스티지자이가 주변 마포더클래시보다 더 비싼이유가 뭔지 찾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임대비율이 아닙니다. 프레스티지자이는 수영장까지 들어가서 더 고급화로 만들어서 더 비싼겁니다. 같은 동네여도 여력이 되는 신흥세력들은 더 고급화된 커뮤니티와 조경이 갖추어진 곳을 원합니다. 길게보는 시야를 가지시려면 다른 지역들 아파트 시세를 분석해보시면 답은 너무 명확합니다. 모르시겠으면 부동산으로 자산을 이룬 유튜버들 영상을 보고 공부해보시거나 그것도 어려우시다면 지피티나 재미나이 같은 ai에게라도 물어보면 지금 작성자분이 잘못 알고 계신거라는 걸 아실겁니다. 25층이 저층인지 모르겠다고 하시는데 모든 건 상대적인 겁니다. 의미없는 임대비율은 옆 단지와 비교하시면서 정작 의미있는 층수는 옆단지와 비교를 안하시는게 신기하네요. 본인 자산은 본인이 지키는 겁니다. 자산을 최대한 높은 가격으로 만드시려면 공부합시다!
@노후 긴 글 설명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앞서 얘기했듯 실거주가 가장 중요한 아이 키우는 부모다보니 내 윗집 또는 아랫집 또는 옆집이 임대세대인게 불안한겁니다. 당장 가까운 이웃이 불안한데 커뮤니티고 집값이고 다 나중 문제가 되더군요. 59형은 3분의 1이 임대. (소셜믹스 제도가 없어지면 가장 좋겠지만 어렵겠죠.) 차라리 용적률 인센티브 안받고 임대비율 안 늘리고 추가분담금 더 내고 주차, 층고 등 개선하면 좋겠네요.
@26마천 저도 아이 키우는 집인데..뭐 대단한 귀족동네인것마냥 윗집 아랫집 임대면 불안하다 하나요. 그럼 강남에 임대 많이 들어간 재재 아파트들은 뭐 폭동났습니까ㅋㅋㅋㅋㅋㅋ
@26마천 이번에 바뀌는 변경사항 보시면 변경되는 덕에 주차, 층고가 개선됩니다. 추가분담금 더 낼여력이 되신다면 84는 부담이시라면 74타입을 가시는게 맞을 것 같은데요.
@노후 ㅋㅋ냅두십쇼. 백날 설명해도 본인이 맞다고 생각하실것 같습니다. 뭐 각자가 생각하는게 다르니 투표하고 그러는거 아니겠습니까ㅋㅋㅋ
@노후 네. 총회 가결되면 그래야할 것 같습니다. 74이상이면 반대 이유가 전혀 없죠. 또 다행히 매도기간도 여유 있으니 아주 절망은 아닙니다.
@26마천 말씀드린대로 다수결 모두 가결되었죠~소수의 개인 반대의견보다는 사업동력을 위해 누가봐도 고고씽이죠~ 사업의 핵심은 빠른 추진녁입니다~
감평이 2억이면 2천밖에 안줄지만 감평 20억 사람은 분담금이. 2억원이나 줄어드니까요
@shsh 아 말씀처럼 확실히 감평 금액이 큰 분들은 실익이 크시겠네요.
◽지역지구상향 -> 제2종일반 -> 제3종일반 ◽용적률 상향, 건폐율 축소 ◽용적률 266.43% -> 331.63% (변경안) ◽건폐율 22.74% -> 19.06% (변경안) ◽건설규모변경 아파트 25개동 -> 아파트 17개동 (최고39층) ◽예상건립세대수변경 2,322세대 -> 2,882세대 (변경안) _ 560세대증가 ◽세대당 주차대수 변경 3,442(세대당 1.48대) -> 4,759대(세대당 1.65대) ◽ 단위세대 ,부대복리시설 등 건축계획변경 전용59㎡ 3Bay-> 4Bay ,개선 , 천정고 2.3에서 2.4로변경

마천3구역 2,322세대 -> 2,882세대 변경 예정입니다 - 종상향 2종 -> 3종 - 25개동 최고 25층 -> 17개동 최고 39층 - 주차 세대당 1.48대 -> 1.65대
단순계산으로 분담금 많이 낮아지겠네요
감평가가 잘 나올까요? 25년대비 26년 공시지가가 꽤나 많이 약30%이상 올랏던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