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GRACE
1시간 전
지주택인데 여기가 잘 될까요? 지금이라도 민간도심복합 추진하면 좋을텐데 아쉽네요. 여기는 구역 면적이나 입지가 좋아서 민도복 상업중심으로 가도 용적률 1300% 가능하고, 민도복 주거중심형으로 가도 용적률 700% 가능한 곳인데... 얼핏 듣기로는 지주택 법 개정될거같아서 지주택 추진하던 업체들도 민도복 추진으로 많이 빠진다던데... 잘 되면 뭐든 대박인 곳인듯
| 계약일 | 유형 | 주소 | 가격 | 대지지분 |
|---|---|---|---|---|
| 26.04.30 | 단독 1988년 | 행당동 37-24 연 86.53평 | 직20.8억 개별주택가 4.64억 | 5,249만/평39.63평 |
| 26.04.27 | 다세대 2013년 | 행당동 37-92 2층 전용 4.26평 | 2.4억 공주가 1.01억 | 6,724만/평3.57평 |
| 26.04.27 | 다세대 2012년 | 행당동 37-34 4층 전용 3.63평 | 2억 공주가 8,570만 | 7,908만/평2.53평 |
| 25.06.09 | 다세대 2012년 | 행당동 37-34 4층 전용 3.98평 | 1.9억 공주가 9,420만 | 6,850만/평2.77평 |
| 25.02.14 | 단독 1992년 | 행당동 32-32 연 105.85평 | 27억 개별주택가 11.79억 | 4,577만/평58.99평 |

| 한양대역세권 | (가)사근동 190-2 | 성수1 | 사근동 293 | |
|---|---|---|---|---|
| 사업 면적 | 2.2만㎡ | 5.8만㎡ | 1.3만㎡ | 2.9만㎡ |
| 사업종류 | 장기전세 | 신통기획 | 재건축 | 신통기획 |
| 진행단계 | 정비구역지정(결정) | 연번부여 | 통합심의통과 | 기획완료 |
| 공급세대 | 858세대 | - | 322세대 | 526세대 |
| 일반분양 | 650세대 | - | 272세대 | - |
| 시공사 | - | - | 롯데 | - |
| 노후도(30년) | 84% | 91% | 89% | 90% |
| 매물 | - | 5건 | 7건 | 6건 |
| 대지평당가 | 7,315만 | 7,858만 | 9,986만 | 6,307만 |
| 전용평당가 | 5,569만 | 5,809만 | 1.2억 | 3,119만 |
| 이름 | 연차 | 세대수 | 전용 | 가격 |
|---|---|---|---|---|
| 서울숲아이파크리버포레2차 | 2 | 528 | 59㎡ | 27.4억 |
| 서울숲아이파크리버포레 | 3 | 825 | 59㎡ | 27.4억 |
| 서울숲리버뷰자이아파트 | 9 | 1,034 | 84㎡ | 26.9억 |
정보를 불러오는 중입니다...
한달 전에 제가 올린 글입니다. 한달뒤인 현재 장위15구역은 통합건축심의가 승인났죠. 그때 놓친 분은 얼마나 배아플까요? 파신분들은 또 어떻고요? 앞으로 사업시행인가, 관리처분인가 단계마다 배아파하는 분들은 더 많아지겠죠? 보유하신분들은 질투와 시샘 속에서도 보유물건을 잘 지키시길 바랍니다.

와 벌써 신축이 몇개야 ㅋㅋㅋ 여긴 사업성 망했네요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청화아파트가 정비구역 지정을 완료하며 재건축 사업의 본궤도에 올랐다. 용산공원과 유엔사부지, 한남뉴타운 등 굵직한 개발호재를 배후에 둔 입지에 더해 임대주택 없이 대형평형 중심으로 재건축을 추진하면서 향후 단지 고급화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21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용산 청화아파트는 지난 18일 정비구역 및 정비계획 결정 고시...
“도곡동 개포우성4차를 ‘타워팰리스’의 후계자로 만들겠습니다” 삼성물산이 서울 강남구 도곡동 개포우성4차 재건축 사업의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 21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개포우성4차 재건축조합은 지난 20일 오전 서울 강남구 대치중학교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시공사 선정 등 6개 안건을 가결했다. 총 428명이 투표에 참여한 가운데 찬성 374표, 반대 32...
사업추진 배경 ●자양동 227-147번지 일대는 노후·불량 건축물과 열악한 정비기반시설 등 낙후된 주거환경을 가진 곳으로 ●인근 성수전략정비구역, 자양4동 신속통합기획, 자양1동 799 모아타운 등 대규모 사업이 진행됨에 따라 잠재력이 큰 지역 ●쾌적하고 안락한 주택의 공급 및 주민들의 개발 요구가 가중되어 신속통합기획을 통해 재개발 사업을 추진중 사업추진...
마천3구역 2026년 정기총회 요약정리 1️⃣ "2026 정기총회 성황리 완료" 거여·마천 뉴타운의 핵심 축을 담당하는 마천3구역(송파 자이 아스트라)이 2026년 6월 20일 토요일 오전 11시, 마천청소년센터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이번 총회에서는 조합 기 수행업무 추인부터 예산안 편성, 정비사업비 변경 등 정비사업의 기틀을...
여기는 조합원수 대비 일반분양이 240%네요.. 정말 미친 사업성.
지주택인데 여기가 잘 될까요? 지금이라도 민간도심복합 추진하면 좋을텐데 아쉽네요. 여기는 구역 면적이나 입지가 좋아서 민도복 상업중심으로 가도 용적률 1300% 가능하고, 민도복 주거중심형으로 가도 용적률 700% 가능한 곳인데... 얼핏 듣기로는 지주택 법 개정될거같아서 지주택 추진하던 업체들도 민도복 추진으로 많이 빠진다던데... 잘 되면 뭐든 대박인 곳인듯
혹시 지주택으로 가려는 이유가 따로 있나요? 외지인의 시각에서는 이 금싸라기 땅에 지주택으로 갈 이유가 하나도 없어보이는데 소유주 분들이 왜 그런 어리석은 판단을 하셨는지.. 이해가 잘 안갑니다. 사업성이 초대박이라 분담금도 거의 없을거고 오히려 민간 재개발해서 환급받고 들어가시는데 훠어어어월씬 현명한 결정으로 보이는데 도대체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