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후리소유주
1주 전
제가 듣기로는 시공사 선정이 9월쯤 예정이라고 하던대...맞나요???누구는 7월이라고 하고..누구는 9월이라고 하고..아님 7월에 시공사 모집하고 9월에 확정이라는건지...ㅠ 정확히 아시는분 계시나요?
| 계약일 | 유형 | 주소 | 가격 | 대지지분 |
|---|---|---|---|---|
| 26.05.26 | 다세대 2002년 | 신당동 309-254 남산스카이빌A,B동 3층 전용 22.74평 | 11억 공주가 2.58억 | 9,946만/평11.06평 |
| 26.05.23 | 다세대 1996년 | 신당동 349-245 장수빌라 2층 전용 21.34평 | 10.4억 공주가 3.14억 | 1.0억/평10.02평 |
| 26.05.14 | 다세대 2002년 | 신당동 309-254 남산스카이빌A,B동 3층 전용 22.74평 | 10.8억 공주가 2.58억 | 9,765만/평11.06평 |
| 26.05.13 | 다세대 2002년 | 신당동 309-254 남산스카이빌A,B동 3층 전용 24.46평 | 11억 공주가 2.79억 | 9,293만/평11.84평 |
| 26.05.09 | 다세대 1992년 | 신당동 349-134 에덴빌라A동 3층 전용 15.82평 | 9억 공주가 2.36억 | 1.1억/평8.05평 |


| 약수역 인근 | 금호16 | (가)다산동 | 금호동4가 1458 | 금호동2가 684 | 금호23 | |
|---|---|---|---|---|---|---|
| 사업 면적 | 6.3만㎡ | 2.7만㎡ | 6.7만㎡ | 1.3만㎡ | 1.6만㎡ | 3.0만㎡ |
| 사업종류 | 도심공공 | 재개발 | 도심공공 | 장기전세 | 장기전세 | 신통기획 |
| 진행단계 | 본지구지정 | 관리처분인가 | 주민설명회 | 건축심의 | 정비구역지정(결정) | 연번부여 |
| 공급세대 | 1,616세대 | 595세대 | - | 598세대 | 480세대 | - |
| 일반분양 | - | 475세대 | - | 427세대 | 329세대 | - |
| 시공사 | - | 현대 | - | - | - | - |
| 노후도(30년) | 73% | 83% | 45% | 86% | 88% | 92% |
| 매물 | 42건 | 23건 | 10건 | - | 10건 | 6건 |
| 대지평당가 | 8,292만 | 1.6억 | 5,289만 | 8,645만 | 4,213만 | 1.1억 |
| 전용평당가 | 4,586만 | 9,504만 | 2,235만 | 6,526만 | 3,018만 | 5,036만 |
| 이름 | 연차 | 세대수 | 전용 | 가격 |
|---|---|---|---|---|
| 신금호파크자이아파트 | 11 | 1,156 | 59㎡ | 20.5억 |
| 옥수파크힐스아파트 | 11 | 1,976 | 59㎡ | 23.3억 |
| 84㎡ | 26.3억 | |||
| 115㎡ | 27.0억 | |||
| 래미안옥수리버젠 | 15 | 1,511 | 59㎡ | 22.9억 |
| 84㎡ | 26.0억 | |||
| 113㎡ | 29.0억 |
정보를 불러오는 중입니다...
서울 용산구 청파동 청파2구역이 정비구역 지정 이후 주민동의율 80%를 넘기며 조합설립인가를 완료했다. 2021년 용산구 제1호 신속통합기획 재개발 후보지로 선정된 이후 정비구역 지정과 조합설립까지 이어지며, 장기간 개발에서 소외됐던 청파동 구릉지 일대 재개발이 본궤도에 올랐다는 평가다. 23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청파2구역 재개발사업은 이날 조합설립인가를...
서울 용산구 원효로3가 2-2구역이 신속통합기획 후보지 선정 이후 정비계획 수립 절차를 본격화하고 있다. 신속통합기획 후보지 선정 당시 조건으로 제시된 2-1구역과의 통합 검토와 문화재로 인한 사업성 확보 방안이 함께 논의되고 있는 가운데, 주민 의견을 바탕으로 사업 방향을 결정한다는 입장이다. 23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원효로3가 2-2구역은 현재 용산구...
구로 준공업 최대어 신도림동 293은 왜 멈춰섰을까? 1️⃣ "서남권 준공업지 최대어의 귀환" 안양천과 도림천이 교차하는 수변 라인이자 신도림역·구로역 더블 역세권을 쥔 신도림동 293번지 일대는 서울 도심에서 얼마 남지 않은 대규모 준공업지 개발의 핵심 요지입니다. 오랜 기간 낙후된 공장지대로 방치되어 왔으나, 최근 인근 미성아파트의 재건축 안전진단 통과...
기존 건축현황 ●노원구 중계동 359-1번지 일대의 제3종일반주거지역으로 ●1992년 4월 29일 사용승인을 받은 35년차 아파트로 총 세대수는 2,328세대임 ●용적률은 183%이고 ●총 24개동으로 아파트 18개동, 비주거 6개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파트는 전 동 모두15층으로 건축됨 ●평형구성은 15평형~31평형까지 중소형 6개 평형으로 구성됨 ●평...
공공주택특별법 개정 및 용적률 상향 반영으로 6월로 공모 지연. 현재 320%에서 상향 예정.
좋은 소식이가요?
용적률 상향은 재재에서 항상 호재죠
용적률 1.4배 적용시 세대수 증가 나 최고 층수 변경 등 진행 상황에 대해 아시는분이 계실까요? 기존 계획도 용적률을 320% 수준으로 최대한 적용 받은걸로 알고있는데 제한된 면적에서 추가적인 사업성 개선방법이 어떻게 진행될지 궁금하네요.
@익명 이제 검토 중이라 정확한 안은 알 수 없습니다. 기존 1.2배에서 1.4배가 되었으니 370%까지도 열려는 있지만 구릉지 특성을 감안해서 그 아래에서 정해지겠지요. 용적률 상승이 사업성 개선인데 마지막 문장은 어떤 의미로 작성하신지 모르겠네요.
@익명 말씀주신대로 용적률을 최대 370%까지 가능하다면 증가된 용적률을 어떻게 설계에 반영을 할지가 궁금했습니다.ㅎㅎ 설명 감사합니다.
@익명 320 기준으로도 가설계만 되어 있고 본설계가 되어있지는 않아서 용적률이 상향되면 그에 맞추어 통합공모로 설계를 진행할 것 같네요. 가설계를 보시면 대로쪽으로 정문이 나고 역쪽으로는 고층동, 약수하이츠 쪽으로는 저층동을 기본으로 되어 있는데 이를 좀 더 동간 간격을 줄이거나 층수가 올라가거나가 될 것 같네요.
계속 늦어지는거 같아 불안하네요. 설계공모 전에 지반조사 들어가지 않나요? 아직 전혀 움직임도 없어보이고 ㅠ
@익명 https://www.housingherald.co.kr/news/articleView.html?idxno=61413 약수역은 불광근린공원 인근, 상봉터미널 인근과 절차를 거의 같이 밟아가는데 최근에 상봉터미널 관련 기사가 떠서 공유드려요. 상봉터미널은 용적률 인센티브 고려해서 사업계획 변경 후 6월 공모한다는데 약수도 비슷하게 가고 있지 않을까 싶네요. 저도 생각했던 것보다는 공모와 예상 입주시기가 밀려서 불안하지만 믿어봐야겠죠.. 잘 버텨봅시다 ㅎㅎ
@익명 예비 지반조사 3곳에서 시행했습니다. 소유주 카톡방 안 들어와 있으신가요?
@센트럴중구 혹시 소유주 카톡방 어떻게 들어가나요? 소유주입니다
@오손도손 02-2232-1077 사무실 연락처입니다.
@센트럴중구 감사합니다~!
삭제된 게시글입니다
21구역은 피 9,10억 정도 찍었나요? 여기는 피 6억 정도니 무주택자라면 가성비죠.
제가 듣기로는 시공사 선정이 9월쯤 예정이라고 하던대...맞나요???누구는 7월이라고 하고..누구는 9월이라고 하고..아님 7월에 시공사 모집하고 9월에 확정이라는건지...ㅠ 정확히 아시는분 계시나요?
제가 듣기로는 한달전엔 9월 선정 예정, 최근엔 7월 공모 12월 선정이라고 들었어요
용적률 상향 때문에 시공사 선정은 12월로 미뤄진것 같고 용적률 변화로 세대수가 어떻게 변경 될지 궁금하네요~
감정평가액이 얼마나 나올까요? 추가분담금이 걱정됩니다....
요즘 뭐 84제곱 조합원 분양가 10억 쫌 넘지 않을까요?
감평이야 각각 다른데 빌라면 공주가 150~200 생각하고 계시죠
눈치빠른분들은 매수하겠죠
??
오세훈 김길성 조합이 이 사업에선 더 좋은걸로 알고 있는데 잘됐네요.
@익명 오세훈 김길성 조합이 왜 더 좋은지 혹시 아시는 부분 있으실까요..? 구청장님은 주민대표회의와 사이 좋게 잘 지내시는 것 같고 약수역 재개발에도 호의적이신것 같아서 좋을 것 같긴한데, 서울시장님은 사실 신통을 더 밀어주지 않을까 싶어서요! 구청장이 같은 정당이니 시너지를 기대하는걸지, 아님 재개발에 더 호의적인 분이 되셔서 좋은 건지 궁금하네요.
@익명 말씀하신 부분도 맞고 약수도심은 도심복합이지만 오세훈 시장-김길성 구청장이 밀어준 사업으로 알고 있어요
@익명 아하 그런 히스토리가 있군요! 감사합니다!!!
소유주 단톡방은 등기완료된 사람만 들어갈 수 있나요?? 계약하고 매일 기웃거리고있긴한데 약수는 인터넷상엔 정보가 많이 없네요..ㅎㅎ
사무실 전화해보세요 ㅎㅎ 마지막 주민설명회가 꽤 오래되어 시공사 선정 단계에 가야 새로운 정보들이 나올 것 같네요
약수역 시공사/설계 통합공모 진행 상황을 아시는분 있을까요? 한차례 밀려 6월 공모로 알고 있는데 7월 공모라는 이야기도 있어, 세부 현황을 아시는분이 있다면 내용 공유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대림에서는 관련부서 담당이 집에 방문하여 홍보를 하던데 타 건설사는 별도로 사전 홍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7월로 밀린 것이 맞습니다.
@센트럴중구 7월 공모는 확정일까요? 공모기간이 다가 오지만 공모관련 이야기가 들리지 않아 문의드립니다.
@약수역도공복 애매하네요 나와야 확정인거라 ㅎㅎ 시공 설계 공모가 합쳐지면서 미뤄지고 용적률 상향 때문에 미뤄지고 한거라
@센트럴중구 답변 감사드립니다!
용적률 상향으로 인해 확정 용적률을 서울시청으로부터 허가(?) 받아야한다고 들었는데요. 따라서 5월 용적률 관련 사검위 - 6월 공모 사전예고 - 7월 공모 시작이라고 듣긴 했어요! 5월초 사무실 방문해서 여쭤봤을 땐 그랬는데 변동이 있을지는 잘 모르겠네요!
@익명 답변 감사드립니다^^!
도공복은 수용형식이라 멸실시 주담대상환 의무가 없다고 하더라도 이주비대출과의 차액을 상환해야겠죠? 타 구역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을지 궁금하네요
Lh에서 감평할때 기준이되는 일자가 언제인가요?? 본지구 지정된 24년 기준이면 너무 불합리한것같은데, 언제일지 궁금해요
감평은 시공사 선정후에 합니다
공도복은 지금 매수해서 들어가면 입주까지 매도가 안되는게 맞나요? 사업 길어졌을 때 세는 줄 수 있겠죠?
지금도 갭투자는 가능합니다. 분양권 전환 후에도 매도는 가능한데 아직 세법상 입주권이 아니라 분양권이라 많이 불리하고요.
감사합니다. 당장은 실거주해야 예산이 되어서요. 좋아하는 동네인데 도공복은 매도 제약이 좀 있어서 고민되긴하네요..이게 저도 1번은 매도가 가능한건지 아니면 이 집은 제가 살때 한번 매도된거라 끝인건가요?
입주시까지 객관적이고 냉철하게 봤을때 얼마나 걸릴까요? 10년 보면 될까요? 금호21구역과 비슷한 시기에 완공된다 가정하면 시세형성이 어떻게 형성될지.....
7-8년
금호보단 비쌀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