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약일 | 유형 | 주소 | 가격 | 대지지분 |
|---|---|---|---|---|
| 26.06.08 | 다세대 2001년 | 신당동 349-220 선도드림빌 2층 전용 23.50평 | 10.9억 공주가 3.13억 | 9,279만/평11.75평 |
| 26.05.26 | 다세대 2002년 | 신당동 309-254 남산스카이빌A,B동 3층 전용 22.74평 | 11억 공주가 3.35억 | 9,946만/평11.06평 |
| 26.05.23 | 다세대 1996년 | 신당동 349-245 장수빌라 2층 전용 21.34평 | 10.4억 공주가 3.14억 | 1.0억/평10.02평 |
| 26.05.14 | 다세대 2002년 | 신당동 309-254 남산스카이빌A,B동 3층 전용 22.74평 | 10.8억 공주가 3.35억 | 9,765만/평11.06평 |
| 26.05.13 | 다세대 2002년 | 신당동 309-254 남산스카이빌A,B동 3층 전용 24.46평 | 11억 공주가 3.63억 | 9,293만/평11.84평 |


| 약수역 인근 | 금호16 | (가)다산동 | 금호동4가 1458 | 금호동2가 684 | 금호23 | |
|---|---|---|---|---|---|---|
| 사업 면적 | 6.3만㎡ | 2.7만㎡ | 6.7만㎡ | 1.3만㎡ | 1.6만㎡ | 3.0만㎡ |
| 사업종류 | 도심공공 | 재개발 | 도심공공 | 장기전세 | 장기전세 | 신통기획 |
| 진행단계 | 본지구지정 | 관리처분인가 | 주민설명회 | 건축심의 | 정비구역지정(결정) | 연번부여 |
| 공급세대 | 1,616세대 | 595세대 | - | 598세대 | 480세대 | - |
| 일반분양 | - | 475세대 | - | 427세대 | 329세대 | - |
| 시공사 | - | 현대 | - | - | - | - |
| 노후도(30년) | 73% | 83% | 45% | 86% | 88% | 92% |
| 매물 | 37건 | 26건 | 10건 | - | 9건 | 7건 |
| 대지평당가 | 8,646만 | 1.6억 | 5,134만 | 8,645만 | 4,213만 | 1.1억 |
| 전용평당가 | 4,739만 | 9,504만 | 2,204만 | 6,526만 | 3,018만 | 5,036만 |
| 이름 | 연차 | 세대수 | 전용 | 가격 |
|---|---|---|---|---|
| 신금호파크자이아파트 | 11 | 1,156 | 59㎡ | 20.5억 |
| 옥수파크힐스아파트 | 11 | 1,976 | 59㎡ | 23.3억 |
| 84㎡ | 26.3억 | |||
| 115㎡ | 27.0억 | |||
| 래미안옥수리버젠 | 15 | 1,511 | 59㎡ | 22.9억 |
| 84㎡ | 26.0억 | |||
| 113㎡ | 29.0억 |
정보를 불러오는 중입니다...
서울 성동구 응봉대림2차아파트 재건축사업이 주민설명회를 개최하며 정비구역 지정 절차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준공 36년이 지난 이 단지는 재건축 가능 연한을 넘어섰지만, 단지 앞 도로인 독서당로와의 큰 단차와 단일 진출입구, 협소한 보행환경 등 제약으로, 교통·동선 개선과 사업성 확보를 동시에 풀어내는 것이 핵심 과제로 떠올랐다. 26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
분당신도시 선도지구인 샛별마을 통합재건축사업이 사업시행자 지정까지 마무리하며 본격적인 사업 추진 체계를 갖췄다. 정비구역 지정과 결합 특별정비구역 지정에 이어 사업시행자 고시까지 완료하면서 분당 재건축 사업 가운데 가장 앞선 사업장으로 자리매김했다. 26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성남시는 이날 샛별마을 통합 재건축사업의 사업시행자로 하나자산신탁을 지정·고시했다...
염리4구역 임장 후기 안녕하세요 청카이브 입니다! 오늘은 염리4구역과 대흥5구역 다녀온 간단 임장 후기 풀어볼게요 염리4구역과 대흥5구역의 위치는 각각 이렇습니다. 염리4구역이 2호선 이대역 초역세권이고 대흥5구역은 역에서 살짝 거리가 있는 편 입니다. 대신에 염리4구역은 언덕 경사가 꽤 심한 편이었고 대흥5는 언덕이 있긴 하나 염리4보다는 다소 완만한 느...
사업추진 배경 ●동대문구 장안동 134-15번지 일대는 정비기반시설이 열악하고 노후·불량 건축물이 밀집한 지역으로 ●주민들의 재개발 추진의사 전달로 신속통합기획 재개발을 신청함 ●저층주거지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재개발사업을 추진함 사업추진 현황 ●2024년 3월 신속통합기획 후보지로 수시선정됨 ●2024년 9월 정비구역 지정을...
안녕하세요 여기 구역 빌라 매매 가능한가요? 입주권는건가요? 강원도 지방민 무주택입니다
매매 가능합니다 현물보상 지위 승계 여부는 LH에 확인하셔야 합니다
네 빌라 매수하시면 입주권 나올텐데 한 번 매수하시면 되팔 수 없어요! 그리고 중간에 새 주택을 취득하는 것도 아마 안될거예요..(자세한건 찾아보시거나 lh에 문의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재개발이 으레 그렇듯 입주권이 똑바로 잘 나오는 매물인지 꼭 확인하셔야하구요. 도심공공 입주권(현물보상) 승계 복잡하니 꼼꼼히 잘 따져보셔야 해요.
https://www.lh.or.kr/board.es?mid=a10601010000&bid=0033&list_no=732776&act=view 이 공지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거예요. 도심공공 현물보상 승계에 대한 lh 가이드라인입니다.
최근 새로운 소식 있을까요? 관심이 있어서 빌라를 매입할지 고민이 되어서요.
이전 글에도 있긴한데 시공사 공모 7월 예정으로 알고있어요. 이후로 주민대표회의로부터 별다른 소식은 없었으니 아마 예정대로 진행되지 않을까싶습니다.
주택공사 문서 열람해보면 시공사 선정 대상지구 알림이 있었던 것 같은데, 시공사 공모가 필요한 지구인 부천 원미, 중동역 서측 동측, 사가정역, 용마터널은 이미 공고가 올라간 걸로 알고 있어서 약수역 인근 구역을 의미하는 문서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주택공사 홈페이지에는 아직 공모 공고 올라온건 없어요!

삭제된 게시글입니다
21구역은 피 9,10억 정도 찍었나요? 여기는 피 6억 정도니 무주택자라면 가성비죠.
제가 듣기로는 시공사 선정이 9월쯤 예정이라고 하던대...맞나요???누구는 7월이라고 하고..누구는 9월이라고 하고..아님 7월에 시공사 모집하고 9월에 확정이라는건지...ㅠ 정확히 아시는분 계시나요?
제가 듣기로는 한달전엔 9월 선정 예정, 최근엔 7월 공모 12월 선정이라고 들었어요
용적률 상향 때문에 시공사 선정은 12월로 미뤄진것 같고 용적률 변화로 세대수가 어떻게 변경 될지 궁금하네요~
감정평가액이 얼마나 나올까요? 추가분담금이 걱정됩니다....
요즘 뭐 84제곱 조합원 분양가 10억 쫌 넘지 않을까요?
감평이야 각각 다른데 빌라면 공주가 150~200 생각하고 계시죠
눈치빠른분들은 매수하겠죠
??
오세훈 김길성 조합이 이 사업에선 더 좋은걸로 알고 있는데 잘됐네요.
@익명 오세훈 김길성 조합이 왜 더 좋은지 혹시 아시는 부분 있으실까요..? 구청장님은 주민대표회의와 사이 좋게 잘 지내시는 것 같고 약수역 재개발에도 호의적이신것 같아서 좋을 것 같긴한데, 서울시장님은 사실 신통을 더 밀어주지 않을까 싶어서요! 구청장이 같은 정당이니 시너지를 기대하는걸지, 아님 재개발에 더 호의적인 분이 되셔서 좋은 건지 궁금하네요.
@익명 말씀하신 부분도 맞고 약수도심은 도심복합이지만 오세훈 시장-김길성 구청장이 밀어준 사업으로 알고 있어요
@익명 아하 그런 히스토리가 있군요! 감사합니다!!!
소유주 단톡방은 등기완료된 사람만 들어갈 수 있나요?? 계약하고 매일 기웃거리고있긴한데 약수는 인터넷상엔 정보가 많이 없네요..ㅎㅎ
사무실 전화해보세요 ㅎㅎ 마지막 주민설명회가 꽤 오래되어 시공사 선정 단계에 가야 새로운 정보들이 나올 것 같네요
약수역 시공사/설계 통합공모 진행 상황을 아시는분 있을까요? 한차례 밀려 6월 공모로 알고 있는데 7월 공모라는 이야기도 있어, 세부 현황을 아시는분이 있다면 내용 공유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대림에서는 관련부서 담당이 집에 방문하여 홍보를 하던데 타 건설사는 별도로 사전 홍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7월로 밀린 것이 맞습니다.
@센트럴중구 7월 공모는 확정일까요? 공모기간이 다가 오지만 공모관련 이야기가 들리지 않아 문의드립니다.
@약수역도공복 애매하네요 나와야 확정인거라 ㅎㅎ 시공 설계 공모가 합쳐지면서 미뤄지고 용적률 상향 때문에 미뤄지고 한거라
@센트럴중구 답변 감사드립니다!
용적률 상향으로 인해 확정 용적률을 서울시청으로부터 허가(?) 받아야한다고 들었는데요. 따라서 5월 용적률 관련 사검위 - 6월 공모 사전예고 - 7월 공모 시작이라고 듣긴 했어요! 5월초 사무실 방문해서 여쭤봤을 땐 그랬는데 변동이 있을지는 잘 모르겠네요!
@익명 답변 감사드립니다^^!
도공복은 수용형식이라 멸실시 주담대상환 의무가 없다고 하더라도 이주비대출과의 차액을 상환해야겠죠? 타 구역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을지 궁금하네요
Lh에서 감평할때 기준이되는 일자가 언제인가요?? 본지구 지정된 24년 기준이면 너무 불합리한것같은데, 언제일지 궁금해요
감평은 시공사 선정후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