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약일 | 유형 | 주소 | 가격 | 대지지분 |
|---|---|---|---|---|
| 26.06.12 | 다세대 2016년 | 장위동 219-278 JK하우스B동 2층 전용 13.67평 | 4.6억 공주가 1.91억 | 5,564만/평8.27평 |
| 26.06.06 | 다세대 2001년 | 장위동 230-122 신궁전맨션 3층 전용 22.05평 | 5.35억 공주가 2.21억 | 4,614만/평11.60평 |
| 26.06.05 | 다세대 2021년 | 장위동 219-314 더커먼즈37 1층 전용 9.04평 | 3.4억 공주가 1.88억 | 4,937만/평6.89평 |
| 26.06.02 | 다세대 2022년 | 장위동 219-97 2층 전용 12.80평 | 4.25억 공주가 2.19억 | 4,026만/평10.56평 |
| 26.05.31 | 다세대 2002년 | 장위동 230-152 세종아트빌 1층 전용 13.61평 | 3억 공주가 1.2억 | 4,623만/평6.49평 |

| 장위13-1 | 장위13-2 | 장위14 | 미아4-1 | 장위12 | 장위9 | |
|---|---|---|---|---|---|---|
| 사업 면적 | 14.0만㎡ | 10.8만㎡ | 14.5만㎡ | 5.2만㎡ | 4.8만㎡ | 8.4만㎡ |
| 사업종류 | 신통기획 | 신통기획 | 재개발 | 신통기획 | 도심공공 | 공공 |
| 진행단계 | 정비구역지정(공람) | 추진위승인 | 건축심의 | 조합설립인가 | 본지구지정 | 시공사선정 |
| 공급세대 | 3,464세대 | 2,500세대 | 2,846세대 | 740세대 | 1,386세대 | 2,230세대 |
| 일반분양 | 2,624세대 | - | 2,307세대 | 740세대 | - | 1,467세대 |
| 시공사 | - | - | SK·HDC | 롯데 | - | DL·현대 |
| 노후도(30년) | 64% | 75% | 92% | 90% | 78% | 93% |
| 매물 | 46건 | 45건 | 69건 | 23건 | 29건 | 16건 |
| 대지평당가 | 5,343만 | 4,779만 | 6,279만 | 4,377만 | 5,717만 | 8,224만 |
| 전용평당가 | 3,024만 | 2,983만 | 3,626만 | 2,580만 | 3,189만 | 5,859만 |
| 이름 | 연차 | 세대수 | 전용 | 가격 |
|---|---|---|---|---|
| 꿈의숲아이파크아파트 | 5 | 1,711 | 59㎡ | 13.0억 |
| 84㎡ | 15.8억 | |||
| 래미안장위포레카운티아파트 | 6 | 939 | 59㎡ | 12.5억 |
| 84㎡ | 13.8억 | |||
| 래미안퍼스트하이 | 7 | 1,562 | 59㎡ | 12.2억 |
| 84㎡ | 13.7억 | |||
| 116㎡ | 15.0억 | |||
| 꿈의숲해링턴플레이스아파트 | 8 | 1,028 | 59㎡ | 9.3억 |
| 84㎡ | 10.3억 | |||
| 꿈의숲코오롱하늘채아파트 | 10 | 513 | 59㎡ | 11.0억 |
| 84㎡ | 12.5억 |
정보를 불러오는 중입니다...
서울 용산구 청파동 청파2구역이 정비구역 지정 이후 주민동의율 80%를 넘기며 조합설립인가를 완료했다. 2021년 용산구 제1호 신속통합기획 재개발 후보지로 선정된 이후 정비구역 지정과 조합설립까지 이어지며, 장기간 개발에서 소외됐던 청파동 구릉지 일대 재개발이 본궤도에 올랐다는 평가다. 23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청파2구역 재개발사업은 이날 조합설립인가를...
서울 용산구 원효로3가 2-2구역이 신속통합기획 후보지 선정 이후 정비계획 수립 절차를 본격화하고 있다. 신속통합기획 후보지 선정 당시 조건으로 제시된 2-1구역과의 통합 검토와 문화재로 인한 사업성 확보 방안이 함께 논의되고 있는 가운데, 주민 의견을 바탕으로 사업 방향을 결정한다는 입장이다. 23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원효로3가 2-2구역은 현재 용산구...
●얼마전 정비구역 지정을 완료한 일원상록수아파트 재건축사업의 신축 건립세대수와 추정분담금 상세내역 및 상가 쪼개기 이슈와 입주권 여부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오늘은 일원상록수아파트의 단지별 특성분석과 공동주택가격 순위로 알아보는 예상평형배정 및 평형별 매수전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이글은 호두네 사랑방 회원들과 네이버 프리미엄 컨텐츠용으로 작성되...
구로 준공업 최대어 신도림동 293은 왜 멈춰섰을까? 1️⃣ "서남권 준공업지 최대어의 귀환" 안양천과 도림천이 교차하는 수변 라인이자 신도림역·구로역 더블 역세권을 쥔 신도림동 293번지 일대는 서울 도심에서 얼마 남지 않은 대규모 준공업지 개발의 핵심 요지입니다. 오랜 기간 낙후된 공장지대로 방치되어 왔으나, 최근 인근 미성아파트의 재건축 안전진단 통과...
공람공고 떴네요~


비슷한 사업 규모이자 일반분양 물량이 비슷하게 나오는 신통 상도15구역 및 신통 신림5구역과 비교해보았습니다. 재개발닷컴에서 쉽게 조회가능한 정보들입니다. 두 구역은 저희보다 토지등소유주 대비 일반분양수 비율이 낮고, 단지내 단차도 더 커서 공사비가 더 많이 나오겠지만 사업이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저희 장위13-1구역의 추진 속도가 상대적으로 매우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서 추진력이 대단하고 생각됩니다. 추진위 선거에서 떨어진 세력이 계속 13-2구역과 사업성 비교하시는데, 13-2구역이 사업성이 상당히 좋은거지 13-1구역이 사업성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사업성이 부럽다면 평당가가 13-1이 13-2 보다 더 비싼 지금 팔고 가시면 될 듯 싶습니다. 옆구역과의 사업성 비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13-1구역이 사업이 가능한지 여부가 중요합니다. 물론 추가분담금이 없진 않고, 13-2보단 많이 나오겠지만, 미래 가치를 생각해보면 13-1구역이 매우 기대됩니다. 단지 중앙에 모아타운이 껴있지 않아 커뮤니티의 효율적 배치가 가능하고 역/숲과의 거리가 가까워 저는 분담금을 더 내더라도 실거주하는 미래를 보고 13-1구역을 선택했습니다.

정비구역 지정은 언제된건가요?
@헌앙 정비구역지정은 아직 이루어지지 않았고 성북구청에서 준비중이며, 올해 11월~12월 중으로 지정할 예정입니다
음 네.. 사업 극초기군요 감사합니다.
13-1구역 정보가 잘못된게 있어 바른 정보 제공을 위해 글 올립니다. 예비추진위원장 선거는 3월 7일(토)있었고, 3월 9일(일) 당선자 공고 되었습니다. 그후 추진위원회 설립 동의서 징구 후 6월 2일(화) 추진위원회 승인받았습니다. 선거후 대략 3달 정도 걸렸습니다. 참고로 토지등소유주 1,922명 대비 14.98%인 288표를 받아 예비추진위원장에 당선되었으니 투자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는데요? 왜 남의구역에서 이러시는지…?
@llllllll 2009년부터 17년을 함께 한 제 구역입니다. 제 글에 잘못된게 있으면 숫자로 반박하시기 바랍니다.
이분은 또 시작이네요. 다들 잘 알아서 걸러들으세요.
@장위속도전 문제해결은 정확한 현실 진단을 바탕으로 진행해야합니다. 잘못된 정보를 다른 분들에게 제공하지 마시고 바른 정보를 제공하셔요. 물론 도중에 내 부동산 비싸게 사줄 호구를 찾는 사람이라면 거짓정보를 제공할수도 있겠죠.
장위13-1구역은 장위13-2구역에 비해 조합원수는 많은데 일반분양은 적습니다. 일반분양 700세대도 안된다고 합니다. 임대주택, 일반분양 등 자료는 관공서 담당자 확인을 통해 확인을 했으나 비공개 요청을 해서 궁금하신분은 6월 25일(목) 주민공람 예정이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관공서 담당자와 지난 월요일 통화결과 임대주택이 훨씬 많습니다. 재개발 성공투자를 원하시면 남의 말을 믿지 마시고 늘 숫자로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빌라가 많으면 조합원수가 많을수밖에 없죠. 한번 구역해제가 되었을때 신축빌라가 많이 생겼으니까요. 어느분이신지 모르겠으나 서울에 임대주택이 적은 재개발,재건축단지가 있나요? 다 기본적으로 10%이상 깔고가는데 뭐가문제인지 모르겠는데요…? 그리고 신통기획이 공공성을 가진 민간재개발이라 15~20%까지 임대를 갖고가는건 재재투자하는사람들은 다 알고있는 내용입니다;
@llllllll 사업성 검토는 성공적인 재개발 투자를 위해 꼭 해야하는 일아닌가요? 바쁜 시간 쫒개서 시청, 구청 그리고 국토부 등 담당자들 통화해서 바른정보 제공을 하는 게 잘못된것일까요? 장위 13-2구역 대비 조합원 많고, 일반분양분 적다고요. 일반분양분 적으면 사업성 떨어지는거 아닌가요?
@이박사 서울에서 일반분양 30%이상이면 양호하다고 판단합니다. 다른 구역 다 찾아보세요. 일반분양비율 30%도 안되는곳 허다합니다. 심지어 대단지인데 불구하고 일반분양비율 30%이상 나오는거면 양호한거죠; 그리고 구청에서는 지금 대외비라고 안알려주던데요?
@llllllll 30%가 양호하다고요 ㅜㅜ 조합원(토지등소유자)이 2천명 정도 되는 데 양호하다고요? 사업성 낮은 곳이 허다하니 재개발 안된곳이 많죠. 어렵게, 힘들게 얻은 정보입니다. 25일경 주민공람 할때 제가 말한 내용이 맞으면 어떻게 하실건가요?

@이박사 재개발닷컴이라는 어플이 생겨서 다행이네요. 여기 어플로 쭉 보시면 일반분양비율 10~20%이고, 저희지역보다 상대적으로 신축이 저렴한 구역도 잘 진행되고있습니다. 일일이 말씀드리기 귀찮으니까 핑프아니시면 잘찾아보세요;; 그리고 25일날 공람때 맞으면 어떻게할거냐구요? 맞으면 맞는거죠뭘 그거같고 열내고 그럽니까? 나중에 신축됐을때 비싸게 분양받고 팔면되는데요; 이박사님이야말로 미리 사업성 안좋다는 정보 알고 계셨으면 팔고 다른데 가시지 왜 계시는지 의문입니다만….?
@llllllll 주장을 하실려면 저 처럼 장위13-1구역과 장위13-2구역 사업성 비교를 했던것처럼 주장하세요. 구역을 특정해서 주장하셔야지 찾아서 보세요라는 주장은 불필요한 주장같습니다.
@이박사 찾기 귀찮아하시니, 세대수, 조합원수, 일반분양 물량이 비슷한 신속통합기획 상도15구역을 가져와봤습니다. 상도15구역 토지등소유주는 2189명으로 장위13-1구역보다 200명가까이 많지만, 일반분양물량은 615세대임에도 사업 충분히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일반분양물량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해당 물량을 팔 수 있는 분양가가 중요합니다.

@이박사 구체적으로 얘기해달라구요? 신림뉴타운중 신림5구역 이번에 사업시행자지정됐죠? 일반분양비율찾아서 보세요. 주변 시세도 찾아보시구요. 하나하나 다 알려드려야합니까? 본인이 모르면 잘못된정보인가요? 왜 찾아볼생각은 안하시죠? 어플활용하시는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또 일부분만 캡쳐해서 다른데 퍼갈까봐 알려드립니다. 신림5구역의 경우 토지등소유자 약 2800명, 공급 3973세대, 일반분양 600세대로 15%로 나옵니다. 주변 신축의경우 벤처타운푸르지오가 있으며 84타입 11억 실거래가있네요. 이렇게 비교해드리면 저희구역이 일반분양 비율은물론, 주변 시세도 훨씬높아 사업성도 괜찮다고 볼수있겠네요. 본인이 찾아볼생각도 하시고 댓글 좀 다셨으면 하네요.
이분은 또 시작이네요. 다들 잘 알아서 걸러들으세요.
@장위속도전 재개발 속도를 원하시면 신탁방식을 주장하십시요 ^^
https://blog.naver.com/aptapt119/224317797286 장위 13-1구역, 장위뉴타운의 대장 예상, 사업성/수익성은?
2주만에 추진위 승인되었습니다. 9월 주민총회예정 및 하반기 정비구역 지정 목표로 순항중입니다. 현재 동의율은 67.3% 아직 동의서 제출 안한 소유주는 적극 참여하시길..

저희 어머니께서 6월말에 13-1로 이사가실텐데 동의서 제출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댓글 달았습니다~
@익명 정비구역 지정 후 조합설립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비구역 지정 전입니다. 6월 25일경 주민공람을 시작할 예정이니 장위13-2구역등과 사업성 비교, 추정 분담금, 추정 비례율 등을 검토하시고 제출해도 늦지않습니다. 참고로 추진위원회(조합설립) 구성에 동의한 주민은 지분에 비례하여 채무를 인수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cafe.naver.com/wkddnl13/1076
사무실에 동의서 제출하셔야 합니다. 사무실 제출 서류 ① 조합설립추진위원회 구성동의서 ② 개인정보 제공.활용 및 동의서 ③ 소유자의 신분증 사본 ④ 주민등록등본 ⑤ 가족관계증명서(상세) ⑥ 설문조사서 *위 6가지는 빠짐없이 제출하셔야 됩니다. 사무실 주소 : 장위로 15길 64 전화번호 : 02-942-0203
플랜타드 걸려있네요

올해 안에 정비구역 지정 되려나요
서울시 재개발은 이번 지선에 영향받지않을까요
오세훈 당선 되서 이번 임기에 착공까지 쾌속으로 달린다고 히네요
동의율 65%넘었고, 추진위승인 구청접수
13-1구역 노후도가 어떻게 되나요? 부동산 플래닛에서 얼핏 보면 파란색이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보는 노후도 이야기네요.^^ 기준 충족하고 가능성을 고려해서 신통기로 선정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재개발닷컴 기준 노후도는 64%로 나오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