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7분 전
상도 15랑 프레비뉴랑 가격 비교 하는데 성대시장 아래 구축 쌍용이랑 비교해보면 상도 15가 저렴하다는거 아실거예요. 역이랑 거리가 있지만 마을버스로 연결되면 별 문제될게 없지요. 노량진 리버파크도 역세권이라고 하기엔 애매하지만 복도식 30년 다되어가는 20평대 구축이 15억넘어갑니다. 상도15는 조합원 옵션(전실에어컨, 확장비, 가전, 고급자재등), 로얄층 조합원 우선 분양등 조합원 프리미엄만 1억 이상이라 생각합니다.
| 계약일 | 유형 | 주소 | 가격 | 대지지분 |
|---|---|---|---|---|
| 26.06.24 | 다세대 2006년 | 상도동 279-75 아원빌라 3층 전용 21.14평 | 8.85억 공주가 3.28억 | 8,376만/평10.57평 |
| 26.06.20 | 다세대 1996년 | 상도동 279-336 명성빌라 2층 전용 21.01평 | 8.7억 공주가 2.6억 | 8,552만/평10.17평 |
| 26.06.13 | 다세대 2015년 | 상도동 279-265 제니스빌 3층 전용 11.99평 | 4.2억 공주가 2.93억 | 5,995만/평7.01평 |
| 26.06.13 | 다세대 1991년 | 상도동 279-152 대성하이빌라A동 지층 전용 17.93평 | 6.95억 공주가 1.63억 | 7,658만/평9.07평 |
| 26.06.06 | 다세대 2008년 | 상도동 279-164 새롬아트빌 3층 전용 13.20평 | 7.3억 공주가 1.8억 | 9,328만/평7.83평 |



| 상도15 | 상도22 | (가)상도15-1 | 상도14 | (가)상도24 | 상도동 242(상도21) | |
|---|---|---|---|---|---|---|
| 사업 면적 | 14.2만㎡ | 4.9만㎡ | 5.0만㎡ | 5.1만㎡ | 5.0만㎡ | 6.9만㎡ |
| 사업종류 | 신통기획 | 모아타운 | 모아타운 | 신통기획 | 신통기획 | 모아타운 |
| 진행단계 | 통합심의통과 | 대상지선정 | 추진준비 | 사업시행자지정 | 연번부여 | 관리계획고시 |
| 공급세대 | 3,204세대 | - | - | 1,191세대 | - | 1,498세대 |
| 일반분양 | 2,723세대 | - | - | 1,040세대 | - | 1,239세대 |
| 노후도(30년) | 69% | 51% | 56% | 74% | 61% | 66% |
| 매물 | 50건 | 22건 | 31건 | 39건 | 7건 | 27건 |
| 대지평당가 | 7,874만 | 3,951만 | 5,256만 | 7,719만 | 4,758만 | 7,033만 |
| 전용평당가 | 4,342만 | 2,234만 | 3,170만 | 4,663만 | 2,969만 | 4,441만 |
| 이름 | 연차 | 세대수 | 전용 | 가격 |
|---|---|---|---|---|
| 상도푸르지오클라베뉴 | 3 | 771 | 59㎡ | 14.3억 |
| 84㎡ | 15.8억 | |||
| 보라매자이더포레스트 | 6 | 959 | 59㎡ | 17.2억 |
| 84㎡ | 19.0억 | |||
| 보라매e편한세상 | 17 | 386 | 59㎡ | 12.9억 |
| 84㎡ | 14.5억 | |||
| 128㎡ | 15.5억 | |||
| 상도더샵 | 20 | 1,122 | 59㎡ | 17.2억 |
| 84㎡ | 19.2억 | |||
| 132㎡ | 20.5억 | |||
| 152㎡ | 20.7억 |
정보를 불러오는 중입니다...
사업시행인가는 언제쯤 날까요?? 구리 시장 바뀐 게 영향이 있을까요...?
상도 15랑 프레비뉴랑 가격 비교 하는데 성대시장 아래 구축 쌍용이랑 비교해보면 상도 15가 저렴하다는거 아실거예요. 역이랑 거리가 있지만 마을버스로 연결되면 별 문제될게 없지요. 노량진 리버파크도 역세권이라고 하기엔 애매하지만 복도식 30년 다되어가는 20평대 구축이 15억넘어갑니다. 상도15는 조합원 옵션(전실에어컨, 확장비, 가전, 고급자재등), 로얄층 조합원 우선 분양등 조합원 프리미엄만 1억 이상이라 생각합니다.
서울 성동구 사근동 293번지 일대가 신속통합기획 후보지 선정 이후 우여곡절 끝에 정비구역 지정을 완료했다. 중랑천변과 가까운 노후 저층 주거지로, 지형 단차와 협소한 골목길, 살곶이길 옹벽 등으로 주변 지역과 단절됐던 일대가 재개발을 통해 새로운 주거지로 바뀔 전망이다. 28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사근동 293번지 일대 재개발사업은 지난 25일 정비계획을...
서울 양천구 목동6단지 재건축사업이 DL이앤씨를 시공사로 최종 선정했다. 조합은 이날 시공사 선정과 함께 계약 체결 위임, 입찰보증금의 사업비 전환, 2026년도 예산안 등 총 11개 안건을 모두 의결하며 본계약 체결과 사업 추진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27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목동6단지 재건축정비사업조합은 이날 오후 2시 양정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총회를...
요즘 장위뉴타운 분위기 좋다는데, 여기는 왜? 1️⃣ "장위뉴타운의 독주 속, 홀로 시계가 멈춰 선 장위3구역" 서울 강북권 최대 정비사업지인 성북구 장위뉴타운 일대가 대단지 착공과 시세 폭발로 연일 뜨거운 시황을 기록하는 가운데, 유독 그 흐름을 타지 못하고 사업이 원점으로 되돌아간 구역이 있습니다. 바로 장위3구역 재개발사업입니다. 뉴타운 전체가 활기를...
염리4구역 임장 후기 안녕하세요 청카이브 입니다! 오늘은 염리4구역과 대흥5구역 다녀온 간단 임장 후기 풀어볼게요 염리4구역과 대흥5구역의 위치는 각각 이렇습니다. 염리4구역이 2호선 이대역 초역세권이고 대흥5구역은 역에서 살짝 거리가 있는 편 입니다. 대신에 염리4구역은 언덕 경사가 꽤 심한 편이었고 대흥5는 언덕이 있긴 하나 염리4보다는 다소 완만한 느...
시공사 선정 끝나면 다음은 감평 조합원 분양인가요? 올해 시공사 선정 내년 감평 조합원 분양 빠르게 진행되면 좋겠네요.
시공사 선정 후 사업시행인가를 받아야겠죠.
@alphigo 구창장이 사시인가 해주는거죠? 류구청장이 빠르게 해줘야할텐데요.
@-- 동작구에서 하죠. 인터뷰에서 빠르게 해준다고 했으니 두고 봐야죠.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277/0005780214?sid=102
@alphigo 공약 지켰음 좋겠네요. 상도15 추진위원회에서 구청장과 소통해서 빠르게 진행되길 바랍니다.
상도 15랑 프레비뉴랑 가격 비교 하는데 성대시장 아래 구축 쌍용이랑 비교해보면 상도 15가 저렴하다는거 아실거예요. 역이랑 거리가 있지만 마을버스로 연결되면 별 문제될게 없지요. 노량진 리버파크도 역세권이라고 하기엔 애매하지만 복도식 30년 다되어가는 20평대 구축이 15억넘어갑니다. 상도15는 조합원 옵션(전실에어컨, 확장비, 가전, 고급자재등), 로얄층 조합원 우선 분양등 조합원 프리미엄만 1억 이상이라 생각합니다.
마을버스 있다고 문제가 안된다니요ㅎ 객관적으로 좀…
대지지분 8.6평 25년 기준 공주가 1.9억정도 된다는데 84 가능성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지금 매매가 계산시 2026 공동주택가격 × 2.2 + P 이렇게 계산하나요? 아님 25년 기준으로 하나요? 2026 기준 공동주택가격 3.6억원 정도하는 빌라는 현재 얼마 정도에 매수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2025 기준 약 2.6억)
프리미엄은 어떤 구역이든 정비계획 수립시 공시가격으로 보시는게 좋아요 보통 2025년도껄로 봅니다
24년이예요.
오래된 집이라 안전등급에 문제가 있으면 먼저 이주할 수도 있나요?
이주야 지금도 할수있습니다만 이주비대출이 나오고 이건 다른문제죠. 일단 담보대출받아 다른곳에 가있는건 상관없지않을까요?
형님들 대략 부동산에서 현재 p 4~5억정도라고 얘기하던데. 관처전까지 피가 얼미나 형성될 거 같으신가요? 노량진의 한 80퍼 정도 생각하면 되나요?
푸르지오클라베뉴에서 1-2억 비싸겠죠 현재 59 총투 13.5~14억 안전마진 1억
@가즈아 약 3억~4억 원 이상 우위라고 봅니다. 대단지+하이앤드+우수디자인 서비스면적+신축발
@alphigo 가장 중요한건 역세권인지죠 님이 매수자면 푸클보다 3-4억 더 주고 들어갈건가요 ??
@가즈아 나중에 보면 알겠죠 . 현 시점으로 보면 84기준 신축 18~19억 가능하다고 봅니다. 준역세권 감안해서 말이죠. 동탄 광명이 20억인데요.
@가즈아 계산이 되게 신기하시네요 ㅋㅋ 총투자금 13.5~14억은 제대로 하시면서 왜 시간은 안넣어요?? 대략 입주까지 6-7년뒤 분담금까지가 13.5-14억인데 34년도 시세를 생각안하고 현시세로 생각하세요??ㅋㅋㅋ 1억마진생각하면 클라베뉴를 사는게 맞는거죠 ㅋㅋㅋ계산법 특이하시네
@익명 계산 현시세로 P가붙는게 맞는데... 34년기준으로 P가 붙진않습니다.
@익명 안전마진 겨우 일억보고 여길 사진 않죠.일억마진이라고 생각하면 클라베뉴 사시면 됩니다.
@익명 현시세로 안전마진 잡아야죠? 인플레이션 대비하면 그럼 모든 재개발이 다 몇억씩 수익권이게요??? 공사비 자재비 오르는건 고려 안하시나요? 초짜같이 왜 이러세요…;; 안전마진 1~2억이라도 청약 당첨될 가능성이 없으니 미리 입주권 땡겨받고 싶으면 사는거죠
현시세로 충분히 잡았고 공사비860~950만원 사업비 다 조정했고 일분가 조정해서 분담금 냈습니다. 일억이면 여기를 살 필요가 없습니다. 공부해서 아는 사람들만 확신하고 들어오심 됩니다.
@가즈아 푸클 2~3BAY 대비 기본 4BAY 우수디자인 적용 실면적 차이만 고려해도 1억 이상 됩니다.
@재개발 계산해 봅시다^^ 매수가 8억에 권리산정액4억이면 P가 4억입니다. 59타입 대략 분담금 9억이라하면 추가분담금은 5억입니다. 13억으로 실거래 14억 3천인 클라베뉴와 비교해봅시다~ 3천세대vs770세대 써밋vs푸르지오 대략 지금시점 안전마진 3억정도 된다고 치면 적당하지않을까요? 그리고 클라베뉴는 자본금이 14억 필요한 반면 15구역은 8억이면 살수있죠^^ 나머지 분담금이야 나중에 내는거고요. 적은돈으로 아파트마련하고 3억정도차익일 보니까 사는겁니다. 계산은 이리하는거지 일억이면 클라베뉴 사라 이건 때쓰는겁니다
@익명 계산은 익명님처럼 하시는게 확실히 맞죠 ㅎㅎ 미래시세를 가져오는건 떼쓰는거고… 앞으로 상도15 시세를 몇으로 잡을지는 기축 기준으로 각자 알아서 잘 생각해보고 투자하시면 되겠죠! 동신자나 푸클이 올라가주면 안전마진 느는거구요 ^^
@가즈아 34년 시세 예상할꺼면 클라베뉴도 예상가랑 비슷하게 가겠죠ㅋㅋ 그건 부동산 예측이지 P랑은 상관없고 신이아닌데 뭔수로 미래가격을 압니까 현시세로 P가붙는거지 물론 오버슈팅되는경우도 있습니다만 그런물건은 본인이 걸러야하는거죠ㅎㅎ
@익명 일억차이 먼저 얘기하신거 같은데.. 푸클보다 일억차이나면 누가 푸클 들어가나요? 본인은 일억차이인데 여기말고 푸클 들어가시나요? 그리고 일분가 조정은 왜 안하시죠? 지금 일분가 얼마죠? 얼마까지 조정 가능하죠? 그럼 조분가는 얼마로 변경 가능하죠? 분담금이 왜 10 억인가요? 각자 계산해서 실행하면 됩니다.
@가즈아 계산틀렸어요. 피는 감평가에 붙이는겁니다. 일분가 반영도 안했잖아요. 그리고 수익을 누가 미래시세로 하나요? 당연히 현 시세로 합니다.
@가즈아 초짜는 아닙니다. 계산방법 알려드렸으니 해보시죠
@재개발 감평가×비례율이 권리산정액입니다. 감평가로 하는건 비례율을 모르기 때문이고 정확하게 P계산은 권리산정액이 맞습니다.
@좃문가 아닙니다. 지금 비례율 다 나와있고 그 수치들 조정해서 계산하는거고. 피 계산은 기본입니다.
@재개발 무엇이 아닐까요? P라는건 시세와의 차이입니다. 쉽게 예를 들어들이자면 조분가와 시세가15억짜리 집이 있는데 감평가10억에 비례율 50이면 권리가액 5억에 분담금이 10억입니다. 님 말씀대로면 이집은 P가 5억인가요? 15억짜리집을 15억주고 사는데? 그리고 비례율이 나와있다니요. 일반분양 얼마에 하시는지 아시나요? 최소 일반분양까지 나와야지 지금 예상비례율만 나와있습니다만...
@재개발 비례율은 공사비와 사업비 일분가에 영향을받기 때문에 감정평가 하고 나중에 나오는게 권리산정액입니다.
@좃문가 피는요.. 감평가에 붙여 계산한다구요. 권리가가 아니구요. 많은 분들이 잘못 아시는데. 셈이 그런걸 부정하시나요.
현재 피는 4억 후반으로 보이고, 시공사 선정 후 5억 초반, 내년 사시되면 5억 후반 예상합니다.
여기는 왜 항상 인기1위인가요? 알려주실 고마우신분 계신가요?
대단지, 빠른 진행, 주요업무지구 30분, 상도뉴타운
상도 주 거추층이 30대 많고 그냥조합원이많아서요
대우에서 아파트 네이밍 어떻게 제안할지 궁금하네요
이번 책자에 나올까요
대우 네이밍 못하기로 유명해서 ..책자는 어제발송했다고 들었어요
미끼 매물 진짜 많네요…. 제 물건 가격 바껴서 몇번이나 올라오는지 모르겠습니다 중도금까지 실행했는데 말이죠….
얼마짜리 매물인데요??
층 호수도 같은 매물맞아요? ㅠ
@든든가든 네 맞아요 만약 봐두신 매물 있으시면 있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바로 전화 해보시는 거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