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지사람소유주
29분 전
양도세 비과세 혜택 실거주 요건 중에… 직장,질병들 특별한 이유 없으면 세대원 전부가 가서 살아야되는거죠? ㅠㅠ 소유주인 저만 따로가서 살면 안되는건가요? 2년만 따로 살려고하는데…
| 계약일 | 유형 | 주소 | 가격 | 대지지분 |
|---|---|---|---|---|
| 26.06.13 | 다세대 2015년 | 상도동 279-265 제니스빌 3층 전용 11.99평 | 4.2억 공주가 2.93억 | 5,995만/평7.01평 |
| 26.06.06 | 다세대 2008년 | 상도동 279-164 새롬아트빌 3층 전용 13.20평 | 7.3억 공주가 1.8억 | 9,328만/평7.83평 |
| 26.06.05 | 다세대 2014년 | 상도동 379-1 하늘채 2층 전용 9.05평 | 7억 공주가 1.92억 | 1.2억/평5.89평 |
| 26.06.03 | 다세대 1996년 | 상도동 259-42 상도훼밀리빌라 1층 전용 25.07평 | 9억 공주가 3.63억 | 5,492만/평16.39평 |
| 26.06.02 | 다세대 1997년 | 상도동 279-270 동아빌라 3층 전용 19.24평 | 8억 공주가 2.66억 | 9,257만/평8.64평 |



| 상도15 | 상도22 | (가)상도15-1 | 상도14 | (가)상도24 | 상도동 242(상도21) | |
|---|---|---|---|---|---|---|
| 사업 면적 | 14.2만㎡ | 4.9만㎡ | 5.0만㎡ | 5.1만㎡ | 5.0만㎡ | 6.9만㎡ |
| 사업종류 | 신통기획 | 모아타운 | 모아타운 | 신통기획 | 신통기획 | 모아타운 |
| 진행단계 | 통합심의통과 | 대상지선정 | 추진준비 | 사업시행자지정 | 연번부여 | 관리계획고시 |
| 공급세대 | 3,204세대 | - | - | 1,191세대 | - | 1,498세대 |
| 일반분양 | 2,723세대 | - | - | 1,040세대 | - | 1,239세대 |
| 노후도(30년) | 69% | 51% | 56% | 74% | 61% | 66% |
| 매물 | 46건 | 21건 | 33건 | 39건 | 7건 | 28건 |
| 대지평당가 | 7,782만 | 4,171만 | 4,933만 | 8,050만 | 4,806만 | 7,033만 |
| 전용평당가 | 4,343만 | 2,319만 | 3,082만 | 4,893만 | 2,872만 | 4,441만 |
| 이름 | 연차 | 세대수 | 전용 | 가격 |
|---|---|---|---|---|
| 상도푸르지오클라베뉴 | 3 | 771 | 59㎡ | 14.3억 |
| 84㎡ | 15.8억 | |||
| 보라매자이더포레스트 | 6 | 959 | 59㎡ | 16.4억 |
| 84㎡ | 19.0억 | |||
| 보라매e편한세상 | 17 | 386 | 59㎡ | 12.9억 |
| 84㎡ | 14.5억 | |||
| 128㎡ | 15.5억 | |||
| 상도더샵 | 20 | 1,122 | 59㎡ | 17.2억 |
| 84㎡ | 19.2억 | |||
| 132㎡ | 20.5억 | |||
| 152㎡ | 20.7억 |
정보를 불러오는 중입니다...
청파2 조합설립인가 났네요 부럽 -------------------- 용산구청장 박희영입니다. ✅ 신속통합기획으로 추진중인 청파2구역 주택정비형 재개발사업의 조합설립이 6월 23일 용산구에서 인가되었습니다. ✅ 2021년 용산구 제1호 신속통합기획 후보지로 선정된 후 2024년 정비구역으로 지정되었고 지난 5월말 창립총회에서 이선희 조합장을 비롯한 이사, 감사와 대의원 등 조합임원이 선임되어 인가 신청이 들어왔는데요. ✅ 청파동1가 89-18번지 일대 8만2청 제곱미터의 면적에 1,905세대 규모의 공동주택이 들어서는 청파2구역은 청파동 일대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지역여건을 개선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 용산구는 향후 청파2구역의 시공사 선정과 건축통합심의 등의 과정이 조속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양도세 비과세 혜택 실거주 요건 중에… 직장,질병들 특별한 이유 없으면 세대원 전부가 가서 살아야되는거죠? ㅠㅠ 소유주인 저만 따로가서 살면 안되는건가요? 2년만 따로 살려고하는데…
경기 부천시 중동신도시 중흥마을이 한국토지신탁을 예비사업시행자로 지정하고 본격적인 통합재건축 준비에 착수했다. 주민 동의율 62%를 확보한 가운데 주민대표단 구성도 마무리하며 특별정비계획 수립 절차에 돌입할 예정이다. 23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중흥마을 통합재건축 정비사업 추진준비위원회는 최근 한국토지신탁을 예비사업시행자로 지정했다. 예비사업시행자는 '노후...
서울 동작구 사당17구역 재개발사업이 조합설립 동의율 75%를 확보하며 조합 설립을 눈앞에 두게 됐다. 추진위원회는 오는 7월 창립총회를 열고 조합설립인가 신청에 나설 계획이다. 22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사당17구역 재개발사업 추진위원회는 최근 조합설립을 위한 법정 동의율 75%를 달성했다. 추진위원회는 이달 중 창립총회 개최 공고를 내고 오는 내달 총회...
구로 준공업 최대어 신도림동 293은 왜 멈춰섰을까? 1️⃣ "서남권 준공업지 최대어의 귀환" 안양천과 도림천이 교차하는 수변 라인이자 신도림역·구로역 더블 역세권을 쥔 신도림동 293번지 일대는 서울 도심에서 얼마 남지 않은 대규모 준공업지 개발의 핵심 요지입니다. 오랜 기간 낙후된 공장지대로 방치되어 왔으나, 최근 인근 미성아파트의 재건축 안전진단 통과...
기존 건축현황 ●노원구 중계동 359-1번지 일대의 제3종일반주거지역으로 ●1992년 4월 29일 사용승인을 받은 35년차 아파트로 총 세대수는 2,328세대임 ●용적률은 183%이고 ●총 24개동으로 아파트 18개동, 비주거 6개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파트는 전 동 모두15층으로 건축됨 ●평형구성은 15평형~31평형까지 중소형 6개 평형으로 구성됨 ●평...
만약 이번 지방선거 때 바뀌면? 진행이 안될 거라는 얘기가 있던데 그건 극단적인 거 같다. 전임자 정책인 신통, 모아는 동력이 떨어져서 빠르게 진행이 어려울 수는 있겠지만 주민들이 단합해서 나아가야 된다고 본다. 정비구역 지정 전 초기 구역들은 아예 새로운 정책으로 갈아타기 등도 나올 거 같고.. 기존 구역들은 향후 인가를 조건으로 추가적인 공공성 강화 요구 등을 대비해야 될 것으로 보인다.
투표를 잘하면 그만임
@수집가 서울시도 오세훈이 추격 중이지만 뒤지고 있고 동작구 선거는 박일하, 류삼영, 김정태 세 후보가 나서는데 표가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익명 당이고 나발이고 필요없음 무조건 오세훈 박일하임 사람 바뀌면 무조건 리스크가 커지지 이득되는거 없음
@익명 아무래도 박일하, 김정태는 표가 일부 분산되는 게 있으니까 류삼영이 유리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듬.
@익명 단일화 하면되는데 안할꺼같은게 문제 여튼 사람 바뀌면 처음부터 다시 배워야되지 스타일 다르지 생각다르지 리스크만 늘어남
@익명 협의 된 거 다시 본인이 생각한 걸로 바꾸려고 할 수도 있고.. 선거가 얼마 안 남으니 기대 반 걱정 반
@익명 일단 지방선거라 투표율이 낮다는거와 이익걸린사람이 많으니 이익걸린 사람은 무조건 투표 나가야 한다는거까지 적극적으로 투표 참여해야함
@익명 다들 투표해도 쉽지 않을 듯 하다.
극단적인거 맞음 무조건 안된다 그러는데 그러진않음 아직 지정도 안된곳이나 사업초기는 힘들순있지 여튼 투표 잘해야하긴함 나중가서 공공임대 물량 더넣으라할수도있음
@익명 사업 초기면 새로운 정책으로 갈아타기도 제법 나올 거 같구요. 공공성 강화가 공공 임대만 있는 게 아니라서 여러 가지로 잘 대비해야 될 거 같네요.
본질은 극단적으로 생각할만큼 정책 및 정부를 신뢰하기 어렵단 것일 겁니다.
@헌앙 뭐 공약낸지 얼마나됬다고 세금으로 협박하는데 믿는게 멍청한거죠ㅋㅋ 정치인 안믿는데 민주당은 더못믿음 뽑히고 나면 공약대로 하는꼴을못봄
@헌앙 부동산 전문가들 예상을 들어봤는데 예전처럼 취소를 하기는 쉽지 않다고 합니다. 동작구만 해도 재개발 구역들이 엄청 많은데 취소하면 주민들이 가만히 있을까요? 전과 다르게 주민 제안으로 진행하는 곳들입니다. 새로운 정책이 나오면 전임자 정책인 신통이나 모아는 추진력이 약해지기는 하겠죠.
@익명 전문가들 예상은 취소보다는 예전보다는 속도가 느려질 거라고 보더군요. 공공성 강화 등도 있겠군요..
@익명 약해지는거+공공임대 더내놓으라 할꺼고 사업 지연될꺼임 그중에 사업성 안좋은곳들은 더 안좋아질꺼고 그러면 나가리 나는거임 실제 박원순때도 저짓거리함
@익명 아무래도 신규 정책을 밀면 기존 전임자 정책 신통, 모아는 동력이 약해지니까요. 그리고 공공성 강화는 지금도 계속 얘기가 나오고 있는 부분이구요.
@익명 그렇게 된다면 서울시 재건축/재개발 구역 주민들이 단합해서 해결해 나가야 될 거 같습니다.
시장 바뀌면 10년 정도 밀리는거 각오는 하고 있어요
@익명 10년 밀리면 매년 공사비 급증하는 거 감안하면 어려울 수 있습니다. 5년 새 68%가 올랐습니다. 10년이면 두 배 이상 갈 겁니다. 주민들이 단합해서 빠르게 진행해야 합니다..
오세훈은 진작에 나섰서야.전체적상황으로는 정원오가 유리해보이네요..동작구청장은 3파전이 되었고 박일하보다는 류삼영이 좀더 협조해주지않을까하는 느낌 박일하된다면 아집셀듯.....
@pi 오가 추격 중이고 아직 한 달 남았으니 모르는 거죠.
@pi 구청장은 누가 더 협조해줄지 모르겠네요
@익명 박일하가 지금 구청장 아닌가? 반대로 지금 하는대로만 해도 충분할꺼같은데...
청년도 노인때 입주하겠누
정원오 안돼요!!
양도세 비과세 혜택 실거주 요건 중에… 직장,질병들 특별한 이유 없으면 세대원 전부가 가서 살아야되는거죠? ㅠㅠ 소유주인 저만 따로가서 살면 안되는건가요? 2년만 따로 살려고하는데…
관리처분인가까지 얼마나 남앗다고 보시나요 ?
3년봅니다
4~5년 아닐까요?!
토허제 매물 맞죠? 동작구는 며칠 정도 걸리나요?
2주정도 걸렸던 것 같음
이번에 15구역 진입예정인데 세대원 다물권자 확인하고싶은데 권리산정일기준 전 분리되어있으면되는건가요?
상도 15의 현재가치를 알아보자. 입지 더샵>상도15 신축/브랜드/대단지 상도15>더샵 을 고려할때 현재기준 상도 15구역의 상방은 더샵이고, 하방은 클라베뉴라고 할 수 있다. 59기준 더샵 17억 클라베뉴 14억 입주를 10년뒤라 가정하면 물가상승률을 고려하여 59기준 시세가 20억이 넘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P와 조합원 분양가를 고려하면, 총투가 59기준 15억 정도인데.. 실거주 안정성 고려하여 잘 고민하시길 바란다.
59기준 총투 13.5~14억 정도 될 거 같습니다. 현 시점 기준으로요
@alphigo 써밋 분양시 조합원분양가 10억 현재 P 4.5-5억이므로 보수적으로 15억이 타당
@딩딩 끄덕끄덕 보수적으로 생각하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오히려 10년뒤 시세를 조금 더 높게 보는게 타당한 것 같기도…
@딩딩 대신에서 보내준 책자를 보면 각각 조분에 따른 비례율이 나오는데요. 비레율까지 감안한 가격입니다. 비례율 감안 안하면 15억 정도 되겠네요.
@alphigo 대신에선 보수적으로 계산하겠죠.. 조합원분양가/비례율/환율/단지고급화 했을때 무조건 15억 넘습니다.. 저희 구역이 사업성이 좋은 상황도 아니잖아요.
동센자 28년 준공 기준 30억 이상인데 15구역이 동센자의 80퍼는 가겠죠. 당연히 상뉴 완성될 수록 계속 오르고요
@익명 준공시 30억이라는건 가정이고, 현재 기준으로 쓴 글임요 ㅎㅎ 상15 화이팅
상도 15구역 재개발 이야기 나오기전에 오래전에 증여를 받았는데요. 직장 이유로 완공되도 전세 주고, 저는 타지에서 매매 혹은 전세를 살아야하는 상황입니다. 공주가는 26년 기준 2.7억이고, 대지지분은 10.5평이네요. 예전에 조합에서 보내준 분담금 자료 보면 59가 2.6 84가 5.8 이네요. 물론 훨씬 더 오르겠죠. 문제는 입주 시점에 자금 계획인데요. 직장을 옮길 가능성이 거의 없어서 타지에서 자가 매매해서 생홀하길희망하는데 다주택자 대출규제가 걸리네요… 안전하게 59로 갈지… 무리해서라도 84로 가고, 전세금 받아서 지방 매매할지 고민이네요
구역이랑 상관없는 지나가는 사람이 말씀 드립니다. 능력 되는한 큰거.
나이, 소득, 결혼여부에 따라 다르겠죠. 다주택은 대출 없다고 생각하면 편할거에요. 정권 바뀌면 모르겠지만요
@상도15 59 의 경우 조합에서 보내온 조합원분양가가 7.6억 인데 10억 까진 가겟죠?
@타지사람 조합원분양가 예상치에 평당분양가 3800 공사비 790이런식으로 나와있잖아요. 지금 평당 분양가 최소 5천잡고있고 공사비도 넉넉하게 900대잡으시면 대략 나중분담금 예상할수있습니다
기본 8억-9억 넘겠다 아파트 회사 선정되면
시공사 제안 내용이 나오면 피가 더 오르겠죠. 사업시행인가도 내년 상반기 안에는 될 거구요.
59는 분담금이 어느정도 될까요?
@미설정 조합원분양가 넉넉하게 10억 잡고 내집 예상 권리가액 빼면 됩니다
나중에 세대수 증가랑 주차대수 증가 가능한가요?? 지금 안이 완전 확정인가요?
생애첫으로 대출 받으려고 하는데요. 땡길 수 있을 만큼 땡겨서 받아두는 게 더 나을지 고민입니다.. 더 나중 이야기지만 분담금 및 추후 대출 규제 생각해서 그게 낫나 싶고 고민되서요.. 다들 어찌하셨는지요.
저희는 땡길만큼 땡겨서 여윳돈 투자요 정부대출 저금리로 받을수있어서..
당연히 풀로 땡겨야죠.이재명이 뭔짓할지 모르고 국채10년물도 4.2퍼가넘고 한전단기채조차 4.2가넘는데 이자 5퍼넘는거 아니면 무조건 풀대출이죠.
@익명 이 기세라면 5퍼 넘을 수 있을 듯 해서용..휴 금리땜에 고민이네용
@상도흥하라 5넘어요 저희도 알아보는데
@땅그니 그쵸...ㅠ저희만 그런줄
조합원 무상 옵션은 분양할때쯤 알 수 있을까요?
구체적인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는 공식적인 시점은 사업시행인가 이후 조합원 분양신청 기간이겠죠.
대우는 보통 조합원 무상옵션(확장, 에어컨 등) 껴준다는데 저희도해줄지는 가봐야알듯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