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지사람소유주
2시간 전
양도세 비과세 혜택 실거주 요건 중에… 직장,질병들 특별한 이유 없으면 세대원 전부가 가서 살아야되는거죠? ㅠㅠ 소유주인 저만 따로가서 살면 안되는건가요? 2년만 따로 살려고하는데…
| 계약일 | 유형 | 주소 | 가격 | 대지지분 |
|---|---|---|---|---|
| 26.06.13 | 다세대 2015년 | 상도동 279-265 제니스빌 3층 전용 11.99평 | 4.2억 공주가 2.93억 | 5,995만/평7.01평 |
| 26.06.06 | 다세대 2008년 | 상도동 279-164 새롬아트빌 3층 전용 13.20평 | 7.3억 공주가 1.8억 | 9,328만/평7.83평 |
| 26.06.05 | 다세대 2014년 | 상도동 379-1 하늘채 2층 전용 9.05평 | 7억 공주가 1.92억 | 1.2억/평5.89평 |
| 26.06.03 | 다세대 1996년 | 상도동 259-42 상도훼밀리빌라 1층 전용 25.07평 | 9억 공주가 3.63억 | 5,492만/평16.39평 |
| 26.06.02 | 다세대 1997년 | 상도동 279-270 동아빌라 3층 전용 19.24평 | 8억 공주가 2.66억 | 9,257만/평8.64평 |



| 상도15 | 상도22 | (가)상도15-1 | 상도14 | (가)상도24 | 상도동 242(상도21) | |
|---|---|---|---|---|---|---|
| 사업 면적 | 14.2만㎡ | 4.9만㎡ | 5.0만㎡ | 5.1만㎡ | 5.0만㎡ | 6.9만㎡ |
| 사업종류 | 신통기획 | 모아타운 | 모아타운 | 신통기획 | 신통기획 | 모아타운 |
| 진행단계 | 통합심의통과 | 대상지선정 | 추진준비 | 사업시행자지정 | 연번부여 | 관리계획고시 |
| 공급세대 | 3,204세대 | - | - | 1,191세대 | - | 1,498세대 |
| 일반분양 | 2,723세대 | - | - | 1,040세대 | - | 1,239세대 |
| 노후도(30년) | 69% | 51% | 56% | 74% | 61% | 66% |
| 매물 | 46건 | 21건 | 33건 | 39건 | 7건 | 28건 |
| 대지평당가 | 7,782만 | 4,171만 | 4,933만 | 8,050만 | 4,806만 | 7,033만 |
| 전용평당가 | 4,343만 | 2,319만 | 3,082만 | 4,893만 | 2,872만 | 4,441만 |
| 이름 | 연차 | 세대수 | 전용 | 가격 |
|---|---|---|---|---|
| 상도푸르지오클라베뉴 | 3 | 771 | 59㎡ | 14.3억 |
| 84㎡ | 15.8억 | |||
| 보라매자이더포레스트 | 6 | 959 | 59㎡ | 16.4억 |
| 84㎡ | 19.0억 | |||
| 보라매e편한세상 | 17 | 386 | 59㎡ | 12.9억 |
| 84㎡ | 14.5억 | |||
| 128㎡ | 15.5억 | |||
| 상도더샵 | 20 | 1,122 | 59㎡ | 17.2억 |
| 84㎡ | 19.2억 | |||
| 132㎡ | 20.5억 | |||
| 152㎡ | 20.7억 |
정보를 불러오는 중입니다...
서울 용산구 청파동 청파2구역이 정비구역 지정 이후 주민동의율 80%를 넘기며 조합설립인가를 완료했다. 2021년 용산구 제1호 신속통합기획 재개발 후보지로 선정된 이후 정비구역 지정과 조합설립까지 이어지며, 장기간 개발에서 소외됐던 청파동 구릉지 일대 재개발이 본궤도에 올랐다는 평가다. 23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청파2구역 재개발사업은 이날 조합설립인가를...
서울 용산구 원효로3가 2-2구역이 신속통합기획 후보지 선정 이후 정비계획 수립 절차를 본격화하고 있다. 신속통합기획 후보지 선정 당시 조건으로 제시된 2-1구역과의 통합 검토와 문화재로 인한 사업성 확보 방안이 함께 논의되고 있는 가운데, 주민 의견을 바탕으로 사업 방향을 결정한다는 입장이다. 23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원효로3가 2-2구역은 현재 용산구...
구로 준공업 최대어 신도림동 293은 왜 멈춰섰을까? 1️⃣ "서남권 준공업지 최대어의 귀환" 안양천과 도림천이 교차하는 수변 라인이자 신도림역·구로역 더블 역세권을 쥔 신도림동 293번지 일대는 서울 도심에서 얼마 남지 않은 대규모 준공업지 개발의 핵심 요지입니다. 오랜 기간 낙후된 공장지대로 방치되어 왔으나, 최근 인근 미성아파트의 재건축 안전진단 통과...
기존 건축현황 ●노원구 중계동 359-1번지 일대의 제3종일반주거지역으로 ●1992년 4월 29일 사용승인을 받은 35년차 아파트로 총 세대수는 2,328세대임 ●용적률은 183%이고 ●총 24개동으로 아파트 18개동, 비주거 6개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파트는 전 동 모두15층으로 건축됨 ●평형구성은 15평형~31평형까지 중소형 6개 평형으로 구성됨 ●평...
여기 통합심의접수 했나요?
네
양도세 비과세 혜택 실거주 요건 중에… 직장,질병들 특별한 이유 없으면 세대원 전부가 가서 살아야되는거죠? ㅠㅠ 소유주인 저만 따로가서 살면 안되는건가요? 2년만 따로 살려고하는데…
이번에 매매하시나요?토허제지역이라 작년에 가족 전부 같이 사는걸로 심사받긴했는데요..
이주전에 2년 실거주, 이주비 대출받으면 또 2년 실거주 받아야하는거죠??
@땅그니 오잉 그런가요??;;
삭제된 게시글입니다
3년봅니다
4~5년 아닐까요?!
토허제 매물 맞죠? 동작구는 며칠 정도 걸리나요?
2주정도 걸렸던 것 같음
이번에 15구역 진입예정인데 세대원 다물권자 확인하고싶은데 권리산정일기준 전 분리되어있으면되는건가요?
상도 15의 현재가치를 알아보자. 입지 더샵>상도15 신축/브랜드/대단지 상도15>더샵 을 고려할때 현재기준 상도 15구역의 상방은 더샵이고, 하방은 클라베뉴라고 할 수 있다. 59기준 더샵 17억 클라베뉴 14억 입주를 10년뒤라 가정하면 물가상승률을 고려하여 59기준 시세가 20억이 넘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P와 조합원 분양가를 고려하면, 총투가 59기준 15억 정도인데.. 실거주 안정성 고려하여 잘 고민하시길 바란다.
59기준 총투 13.5~14억 정도 될 거 같습니다. 현 시점 기준으로요
@alphigo 써밋 분양시 조합원분양가 10억 현재 P 4.5-5억이므로 보수적으로 15억이 타당
@딩딩 끄덕끄덕 보수적으로 생각하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오히려 10년뒤 시세를 조금 더 높게 보는게 타당한 것 같기도…
@딩딩 대신에서 보내준 책자를 보면 각각 조분에 따른 비례율이 나오는데요. 비레율까지 감안한 가격입니다. 비례율 감안 안하면 15억 정도 되겠네요.
@alphigo 대신에선 보수적으로 계산하겠죠.. 조합원분양가/비례율/환율/단지고급화 했을때 무조건 15억 넘습니다.. 저희 구역이 사업성이 좋은 상황도 아니잖아요.
동센자 28년 준공 기준 30억 이상인데 15구역이 동센자의 80퍼는 가겠죠. 당연히 상뉴 완성될 수록 계속 오르고요
@익명 준공시 30억이라는건 가정이고, 현재 기준으로 쓴 글임요 ㅎㅎ 상15 화이팅
상도 15구역 재개발 이야기 나오기전에 오래전에 증여를 받았는데요. 직장 이유로 완공되도 전세 주고, 저는 타지에서 매매 혹은 전세를 살아야하는 상황입니다. 공주가는 26년 기준 2.7억이고, 대지지분은 10.5평이네요. 예전에 조합에서 보내준 분담금 자료 보면 59가 2.6 84가 5.8 이네요. 물론 훨씬 더 오르겠죠. 문제는 입주 시점에 자금 계획인데요. 직장을 옮길 가능성이 거의 없어서 타지에서 자가 매매해서 생홀하길희망하는데 다주택자 대출규제가 걸리네요… 안전하게 59로 갈지… 무리해서라도 84로 가고, 전세금 받아서 지방 매매할지 고민이네요
구역이랑 상관없는 지나가는 사람이 말씀 드립니다. 능력 되는한 큰거.
나이, 소득, 결혼여부에 따라 다르겠죠. 다주택은 대출 없다고 생각하면 편할거에요. 정권 바뀌면 모르겠지만요
@상도15 59 의 경우 조합에서 보내온 조합원분양가가 7.6억 인데 10억 까진 가겟죠?
@타지사람 조합원분양가 예상치에 평당분양가 3800 공사비 790이런식으로 나와있잖아요. 지금 평당 분양가 최소 5천잡고있고 공사비도 넉넉하게 900대잡으시면 대략 나중분담금 예상할수있습니다
기본 8억-9억 넘겠다 아파트 회사 선정되면
시공사 제안 내용이 나오면 피가 더 오르겠죠. 사업시행인가도 내년 상반기 안에는 될 거구요.
59는 분담금이 어느정도 될까요?
@미설정 조합원분양가 넉넉하게 10억 잡고 내집 예상 권리가액 빼면 됩니다
나중에 세대수 증가랑 주차대수 증가 가능한가요?? 지금 안이 완전 확정인가요?
생애첫으로 대출 받으려고 하는데요. 땡길 수 있을 만큼 땡겨서 받아두는 게 더 나을지 고민입니다.. 더 나중 이야기지만 분담금 및 추후 대출 규제 생각해서 그게 낫나 싶고 고민되서요.. 다들 어찌하셨는지요.
저희는 땡길만큼 땡겨서 여윳돈 투자요 정부대출 저금리로 받을수있어서..
당연히 풀로 땡겨야죠.이재명이 뭔짓할지 모르고 국채10년물도 4.2퍼가넘고 한전단기채조차 4.2가넘는데 이자 5퍼넘는거 아니면 무조건 풀대출이죠.
@익명 이 기세라면 5퍼 넘을 수 있을 듯 해서용..휴 금리땜에 고민이네용
@상도흥하라 5넘어요 저희도 알아보는데
@땅그니 그쵸...ㅠ저희만 그런줄
조합원 무상 옵션은 분양할때쯤 알 수 있을까요?
구체적인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는 공식적인 시점은 사업시행인가 이후 조합원 분양신청 기간이겠죠.
대우는 보통 조합원 무상옵션(확장, 에어컨 등) 껴준다는데 저희도해줄지는 가봐야알듯요